서민금융지원 대출 안내

사잇돌 대출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

햇살론 대출

부동산 위기에 정부, 다주택자 세금 줄이고 대출 푼다

다주택 취득세 중과 2주택까지는 폐지
3주택 4%, 4주택 이상 6%로 50% 완화
다주택자 주담대도 LTV 30%까지 허용
취득세 감면 등 임대사업자 혜택 부활
연초 규제지역 추가 해제

정부는 다주택자에 대한 각종 규제를 풀기로 했다. 세금 부담을 줄이고 대출규제도 완화해 다주택자들이 집을 더 살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같은 맥락에서 임대사업자 지원 제도도 복원하기로 했다. 곤두박질치는 부동산 경기를 붙잡아 연착륙시키겠다는 취지다.

내년 한국 경제성장률은 잠재성장률에 못미치는 1.6% 정도로 예상했다. 잠재성장률이란 한 나라의 자본과 노동력을 최대한 활용할 경우 달성할 수 있는 성장률을 말한다. 전기·가스요금은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올리기로 ….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 연말 특판 출시…업계 최저 수준 금리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은 신용점수 하위 50%(KCB기준 850점 이하)의 연소득 2천만 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금리는 최저 4.45%로 최대 1.98%포인트 인하하여 업계 최저 수준이다. 대출 기간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최대 10년까지다. 카카오뱅크의 모든 대출상품의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다.

카카오뱅크는 이달 말까지 대출을 새로 실행한 중저신용 고객을 대상으로 첫 달 이자를 지원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별도 신청 없이 첫 달 이자가 고객 본인 명의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지급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리가 지속적으로 인상됨에 따라 중저신용 고객의 이자 부담이 급격히늘고 있는 것 같다”라며 “올 연말 자금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금융 비용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카테고리: 대출

INF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