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지원 대출 안내

서민금융지원 대출 안내

신생아 특례대출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햇살론 대출

사잇돌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

서민금융지원대출 총정리

부동산 위기에 정부, 다주택자 세금 줄이고 대출 푼다

다주택 취득세 중과 2주택까지는 폐지
3주택 4%, 4주택 이상 6%로 50% 완화
다주택자 주담대도 LTV 30%까지 허용
취득세 감면 등 임대사업자 혜택 부활
연초 규제지역 추가 해제

정부는 다주택자에 대한 각종 규제를 풀기로 했다. 세금 부담을 줄이고 대출규제도 완화해 다주택자들이 집을 더 살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같은 맥락에서 임대사업자 지원 제도도 복원하기로 했다. 곤두박질치는 부동산 경기를 붙잡아 연착륙시키겠다는 취지다.

내년 한국 경제성장률은 잠재성장률에 못미치는 1.6% 정도로 예상했다. 잠재성장률이란 한 나라의 자본과 노동력을 최대한 활용할 경우 달성할 수 있는 성장률을 말한다. 전기·가스요금은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올리기로 ….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 연말 특판 출시…업계 최저 수준 금리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은 신용점수 하위 50%(KCB기준 850점 이하)의 연소득 2천만 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금리는 최저 4.45%로 최대 1.98%포인트 인하하여 업계 최저 수준이다. 대출 기간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최대 10년까지다. 카카오뱅크의 모든 대출상품의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다.

카카오뱅크는 이달 말까지 대출을 새로 실행한 중저신용 고객을 대상으로 첫 달 이자를 지원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별도 신청 없이 첫 달 이자가 고객 본인 명의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지급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리가 지속적으로 인상됨에 따라 중저신용 고객의 이자 부담이 급격히늘고 있는 것 같다”라며 “올 연말 자금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금융 비용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