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편집 프로그램

문서편집 프로그램

▶ 문서편집에 필요한 프로그램 모음입니다. 한컴오피스, MS오피스, PDF 파일편집 프로그램 등.

▼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세요 ▼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 설치

한컴오피스 한컴 DOCS

한컴타자연습

한글 HWP 뷰어

PDF 편집 · 합치기 · 파일변환 프로그램

한글·오피스 SW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 출시

한글과컴퓨터[030520]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으로 한글 및 오피스 소프트웨어(SW)를 이용할 수 있는 ‘한컴독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컴독스는 매달 구독료를 내면 PC, 모바일, 웹 등 어떤 환경에서도 한글 SW와 오피스 SW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웹 기반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로그인을 통해 문서 편집이 가능하다.

PC용 계정은 최대 5대 PC에 윈도용 한글 및 한컴오피스와 맥OS(macOS)용 한글을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문서 뷰어와 편집이 가능하다.

구독료는 개인용 기준 월 6천900원, 연 4만9천 원이다. 무료 가입자는 모바일과 웹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한컴독스 외에도 연내에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해 올해는 B2C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예정”이며 “최근 공공의 클라우드 전환이 확산하고 있는 만큼 공공시장의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컴오피스 ‘한컴독스’에 챗GPT 장착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를 장착한다.

한컴독스는 PC-모바일-웹 등 어떠한 환경에서라도 로그인만하면 설치형 한컴오피스와 웹 기반의 한컴오피스가 모두 제공되는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다.

한컴은 한컴독스에 챗GPT를 적용해 AI 기능을 고도화한 ’한컴독스 AI’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한컴은 ‘한컴독스 AI’를 통해서 문서 작성에 필요한 주요 편의기능,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적합한 워크플로를 제안하도록 할 방침이다. 한컴의 30년 이상 축적된 생산성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용 노하우를 살려 효율적인 적용 방안을 수립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한컴은 워드프로세서인 한글에 챗GPT를 우선 적용하고, 문서 작성, 요약, 편집, 번역, 시각화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한워드, 한셀, 한쇼까지 챗GPT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챗GPT 기술 외에도 한컴이 자체 개발한 광학문자판독(OCR) AI 기술, 문서비교 기술 등을 비롯해 최근 투자를 진행 중인 대만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케이단(KDAN Mobile)의 PDF AI 솔루션 등도 한컴독스 AI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한컴이 보유한 문서 요소기술과 데이터를 챗GPT와 연계해 누구나 손쉽게 업무에서 AI를 활용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컴독스 AI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