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만들기 및 편집 프로그램

PDF 프로그램 소개

직장의 업무에서 빈번하게 쓰이고 주고 받는 다양한 OFFICE 업무 파일이 있는데요. 이전에는 다양한 문서 프로그램 형식으로 작성한 것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고 받았다면, 요즘에는 다양한 문서형식을 하나의 확장자 명으로 통일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 중의 대표적인 확장자 파일 형식이 PDF파일입니다.


PDF파일은 문서나 이미지 · 그래픽 등 보이는 모든 파일을 그대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기타 특정 프로그램 없이 PDF 뷰어 프로그램만 있으면 누구나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보니 업무적으로 매우 편리한 파일 형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PDF 파일을 열고, 여러 장의 PDF를 결합하거나 편집까지 할 수 있는 PDF 편집 프로그램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PDF 파일 편집 프로그램으로 Adobe 사의 Acrobat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유료로 사용되어 제약이 있다 보니 무료 프로그램 위주로 선별하여 소개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무료 프로그램중 데스크탑 설치형 프로그램과 WEB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WEB PDF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먼저 WEB PDF 프로그램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WEB PDF 편집기

Adobe Acrobat

PDF 파일의 원조인 어도비닷컴 홈페이지에서 PDF파일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WEB PDF 사용을 위해서는 로그인해야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크로밧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원하는 계정을 생성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이 작업화면으로 연결 됩니다.

PDF 편집 관련 아래와 같은 작업을 무료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iLovePDF

주요기능으로는, PDF 병합 · PDF 나누기 · PDF 압축 · 오피스 파일에서 PDF로 변환 · PDF에서 JPG로 변환 · JPG에서 PDF로 변환 등등 PDF 편집기능으로 손색이 없는 온라인 PDF 편집기입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기능 사용엔 문제가 없으나 세부적인 기능을 원하시면 회원로그인 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사용방법에 대한 기능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AllinPDF

ALLINPDF 사이트는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PDF로 변환하거나 반대로 PDF 파일을 특정 파일 형식으로 바꿔주는 기능을 포함하여 그 밖의 다양한 기능까지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PDF 파일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SmallPDF

SmallPdf는 2013에 스위스에서 시작한 사이트로 20개 이상의 PDF 도구를 활용하여 PDF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현재 전 세계에 제공하는 SmallPdf는 24개 언어를 지원하며 195개국에서 10억 명 이상의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광범위한 Pdf편집 사이트입니다.

SmallPdf 사이트가 아니라 컴퓨터 오프라인 환경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컴퓨터 전용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LPDF 다운로드

알PDF(ALPDF)는 알집과 알약 등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알툴즈/ALTools)에서 개발한 통합 PDF솔루션 프로그램인데요.

개인사용의 경우에는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기업 및 공공기관용 사용은 구입하여 다운로드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알PDF(ALPDF)의 주요 기능으로는 PDF 파일을 MS 오피스(워드, 엑셀 등) 한글, 이미지 등 원하는 형식의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 수 있고, PDF 합치기, PDF나누기 PDF용량 줄이기, 수정하기 등 PDF 파일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개의 문서를 일괄 편집하거나 문서 암호 설정, 마크 수정과 같은 문서보안 기능 등 다양하게 PDF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PDF 형태의 문서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ALPDF 프로그램 다운로드 시 몇 가지 주의하시면서 다운로드 하셔야 하는데요. 불필요한 파일이 함께 설치될 수도 있으니 설치시 반드시 빠른설치가 아닌 사용자 지정 설치로 진행하면서 불필요한 스팸성 파일이나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ALPDF 가 무료사용이다 보니 광고가 함께 뜨기도 하는데요. 불편하신 분들은 WEB PDF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