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문화상품권을 이곳 저곳에서 선물받거나 구매하게되어 재고가 많은 경우, 유효기간이 5년까지로 정해져 있어 사용하지 못할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의 경우 저처럼 문화상품권을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실텐데요.

아래에서 여러가지 방법 중 수수료를 적게 지불하고 신속하게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안내드릴게요!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 사이트에서 판매하기

가장 먼저 첫 번째 방법은 문화상품권을 매입하고 있는 사이트를 통해 현금화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문화상품권을 판매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아래에서 현금화 하는 방법과 수수료 비교까지 한 번에 안내드릴게요.

현금화 하는 방법을 예시로 알려드릴 매입 사이트는 하이핀상품권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인터넷 주소창이나 검색창에 하이핀 상품권이라고 검색하신 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제가 예시로 가져온 매입사이트는 매입가가 시세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는 곳입니다. 이를 통해 문화상품권이 아닌 다른 여러 온라인 상품권도 시세 조회가 가능한데요, 먼저 시세 조회를 진행해주세요. 평균적으로는 보통 수수료가 10%에서 비싸면 15%까지도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이후, 하단에서 거래방법 3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해주세요. 가장 간편한 방법은 문자나 카카오톡을 이용한 문화상품권 판매입니다.

전화번호를 저장하신 후 카카오톡 혹은 문자 전송이 가능한 창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이후 문화상품권 뒷면에 있는 핀번호가 보이도록 사진을 촬영하여 보내시거나 핀번호를 직접 입력 후, 현금화된 문화상품권의 금액을 입금받을 나의 계좌 정보를 같이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빠르면 수 분내에도 입금이 처리되는 경우가 있고, 늦어도 은행영업일을 기준으로 익일 오후에는 입금이 처리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편하죠?

이렇게 온라인 매입사이트를 통해 판매를 진행할까 고민하시는 분들 중에 간혹가다가 개인정보 유출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제가 아래에서 수수료 비교를 통해 안내드리는 사이트들은 모두 사업자등록이 완료된 사업체들로 안정성과 보안이 보증된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화상품권 매입사이트 수수료 비교

문화상품권 매입이 가능한 사이트는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 비교적 수수료가 저렴한 사이트들을 모아 수수료 장단점과 수수료를 안내드릴게요.

  1. 하이핀상품권 : 원금의 90%로 상품권 매입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서 언제든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객센터의 답변이 빠른 편은 아니므로 급하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 핀사요 : 원금의 87%로 상품권 매입
    입금이 5분 안에 이루어지며 24시간 연중무휴로 영업하여 현금화가 언제든지 가능하고 입금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수료가 13%로 비교적 비싼 편임
  3. 케이티켓 : 원금의 90%로 상품권 매입
    입금이 빠르고 비교적 수수료가 10%로 저렴한 편이지만 현금화된 문화상품권을 입금받을 계좌로 입금해주는 과정에서 계좌이체 수수료 500원이 부과된 채로 입금됩니다. 즉, 내가 받을 돈에서 500원이 빠지는 것이지요.

대표적인 세 곳을 안내드렸는데요, 각자 상황에 맞게 원하시는 곳에서 현금화를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화상품권 구매처에서 현금화하기

소지하고 계신 문화상품권을 구매처에서 직접 충전한 후 환불하기 절차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인 경우에 가능한 케이스인데요, 먼저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방문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이후 상단에 있는 충전 버튼을 클릭하신 후, 문화상품권 뒷면에 있는 핀번호를 입력하셔서 환불하고 싶은 금액만큼을 충전해주세요.

충전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신 후 컬쳐랜드 내 고객센터로 들어가줍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문의글을 남겨주신 후 환불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 환불요청 금액과 입금을 받을 수 있는 내 명의의 계좌정보, 연락처, 이름을 함께 입력해서 환불 요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평균적으로 일주일 내에 환불 절차가 진행되며 이 경우에는 상품권 금액 원금의 80%만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 사설 매입 사이트보다는 비싼 수수료가 적용되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지는 않지만, 확실한 루트를 통해 환불을 원하신다면 구입처에서 직접 현금화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