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티비씨 KOTBC

코티비씨 KOTBC

누누티비 대체 – 코티비씨 KOTBC

불법 스트리밍 논란을 일으켰던 ‘누누티비’가 수사망에 오르면서 언론의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압력이 가해지자 스트리밍 서비스를 종료했는데요.

불법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는 국내 OTT 콘텐츠인 웨이브, 쿠팡플레이, 왓챠, 티빙, KT 시즌,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의 콘텐츠 일괄 삭제를 반복해왔었습니다.

누누티비는 “국내 OTT 업계의 피해에 대해 어느 정도 수긍하며 앞으로 국내 OTT 관련된 모든 자료는 요청이 들어와도 처리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는데요.

하지만 “겉잡을 수 없는 트래픽 요금 문제와 사이트 전방위 압박에 의거 심사숙고 끝에 서비스 종료라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고 스튜디오유니버셜(Studiouniversal) 팀은 밝힌 바 있는데요.

하지만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와 우회주소 접속방법 등이 난무하다 최근 텔레그램에 “누누티비 시즌2를 시작한다”고 공지하며 새 웹사이트 주소는 공식채널알림을 통해 기존 누누티비 계정 가입자에게만 공개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정부가 대책위를 서두르고 있는 상황속에서 온라인 유저들은 누누티비 대체 플랫폼을 찾는 글들을 심심찮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누누티비에 가려 빛을 보지 못했던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더욱 기승을 부리는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가 도래한 듯한 느낌입니다.

코티비씨 KOTBC 바로가기

하지만 많은 사이트 중 이전의 누누티비만큼 다양하고 만족시킬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찾기가 쉽지는 않은데요.

무료티비 영화를 서비스하는 대체사이트들을 보면 조금씩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 개의 플랫폼 중에서 가장 쟝르도 다양하고 수시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코티비씨라는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코티비씨 KOTBC 운영방식

코티비씨 역시 서비스한지는 꽤 되었으나 누누티비의 아성에 가려서 빛을 보지 못한 곳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티비씨 주소로 들어가보면 수익 구조 역시 누누티비처럼 불법도박광고를 게시하여 수익을 얻는 구조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지상파나 OTT방송에서 상영중인 드라마 및 영화들이 업로드되어 있는데요.

나름대로 관리가 잘 유지되고 있는 사이트 중의 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의 특성상 최근 단속이 빈번해지면서 이전의 누누티비와 같은 방식으로 코티비씨 사이트 주소 역시 차단당하는 상황인것 같은데요.

그에 따라 도메인 주소 역시 일련번호로 바꿔가면서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인 듯 하네요.

불법사이트 차단

K컨텐츠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도약했는데요.

먹거리산업에 이어 누누티비와 같은 해외에 서버를 두고 불법도박사이트 광고까지 배너를 걸면서 노골적으로 운영하는 것에 정부가 칼을 빼들었다고 볼 수 있다 보니 불법 사이트들이 원만하게 서비스를 운영하기에는 다소 힘들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누누티비 이후 코티비씨와 같은 수많은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이 많은 변종사이트들을 어떻게 막아야 할지 정부로서도 고심을 하고 있는 상황인 듯 합니다.

누누티비 대체사이트 현황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선 트래픽 비용 부담이 매우 크다 할 수 있는데요.

누누티비는 도박 등 불법 광고를 게재해 돈을 벌었지만 다른 불법 사이트에 비해선 광고 수가 최대 4개로 많지 않다보니 비교적 수익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 1월 이후 저작권자와 언론, 정부와 정치권이 누누티비 관련 언급을 적극적으로 하면서 오히려 서비스 홍보가 되는 효과 이른바 특정 정보를 숨기거나 삭제하려다 오히려 더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으면서 정보가 확산하는 현상으로 이어지게 되는 상황으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향후 전망

향후 누누티비를 비롯한 누누티비 대체사이트 즉 코티비씨와 같은 사이트에 대한 수사와 처벌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누누티비를 형사고소한 영상저작권보호협의체는 그간 입은 피해가 회복되지 않았기에 고소를 취하하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아직까지는 국제 공조수사가 원활하지 않지만 해외에 서버를 둔 다른 불법사이트 수사처럼 추후 공조가 이뤄질 경우 관련 수사가 진전을 낼 수 있다는 시각입니다.

강도 높은 처벌로 이어질 경우 다른 불법사이트들이 위축될 가능성이 있다는 견해들이 많긴 하지만 누누티비가 사라진 현재 오히려 이전보다 더 비슷한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들이 활개를 치고 있는 상황인 듯 하네요.

코티비씨 KOTBC 주소

오늘은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코티비씨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