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테스트 NEWS


 MBTI와 사주에 운명처럼 이끌린 150명의 MZ세대들이 나를 찾기 위한 본격적인 실험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사랑’을 키워드로 준비된 춤추기와 눈물 참기, 대규모 단체 가면 소개팅까지 다양한 실험에 참여하며 ‘나’와 나에게 맞는 ‘짝’의 유형을 알아봤다.
대사증후군 판정을 받아 혈관비움에 참여하는 주민은 우선 MBTI 테스트를 거친다. 내향 혹은 외향, 직관 혹은 감각, 사고 혹은 감정, 판단 혹은 인식 등 성향을 파악한 뒤 MMPI 결과로 정신건강 상태까지 진단한다. 전문 심리상담사는 두 가지 검사 결과에 맞춰 각자에게 적절한 대사 관리법을 추천한다.
젠 사람들이 자신의 성격뿐만 아니라, 본인이 투자한 기업의 성격을 MBTI(성격 유형 검사) 타입으로 소개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사람을 대상으로 한 MBTI 분류를 모방한 ‘기업 MBTI’ 분류 방식이 금융투자 업계에 등장했기 때문이다.
노원구가 대사증후군 관리에 MBTI(성격유형검사)를 접목한 프로그램 ‘혈관비움’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국민건강보험공단(2021) 의료이용지표에서 서울시민 대비 노원구민의 대사증후군 위험요인(혈압, 복부비만, 고중성지방혈증)이 높게 나타남에 따라 이를 집중관리하고 있다.
MBTI(성격유형검사)와 사주. 한국인들이 즐겨하는 성격 성향 분석 방법이 실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탄생했다. MZ세대들이 큰 관심을 갖는 ‘연애’를 소재로, 무려 150명의 비연예인 참가자들이 대규모로 성격 실험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진다.
MBTI 전문가들은 ‘I(내향형)’과 ‘E(외향형)’ 중 ‘수퍼 E(외향형)’를 지닌 사람을, 사주 전문가들은 사람의 특징을 10가지로 표현하는 십신(십성) 중 창의성과 활동력을 의미하는 ‘식상’이 발달한 사람을 지목했다
기업 MBTI에서 시장 관심도는 사고(T)와 감정(F)에 해당된다. 산업 내에서 관심과 기대를 적게 받는 기업을 T로, 시장 혹은 산업 내에서 관심과 기대를 많이 받는 기업은 F로 분류됐다.
실적 가시성은 MBTI에서 판단(J)과 인식(P)에 해당된다. 활발한 IR, 꾸준한 추세 등으로 실적 가시성이 높은 기업을 J로 분석했다. 반면 가이던스 부재, 연구개발(R&D), 수주 등 실적 가시성이 비교적 낮은 기업은 P라고 판단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