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 시즌2

불법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인 누누티비가 폐쇄되면서 그동안 누누티비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던 비슷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반면에 불법 동영상 사이트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단속의지를 피력하면서 서비스업체들이 몸을 움추리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누누티비는 서비스 종료를 선언한 이후에도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에 대한 내용으로 연일 뉴스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내용은 누누티비가 다시 시즌2로 돌아온다는 소식인데요. 누누티비 폐쇄 선언 사흘만에 입장을 번복하면서 누누티비 시즌2로 다시 서비스를 한다는 내용입니다.

누누티비 운영자측의 공고 내용에 따르면 스튜디오유니버셜은 최근 텔레그램을 통해 누누티비 시즌2를 시작한다고 공지했다는 내용입니다. 누누티비 운영진이 다시 누누티비를 개설한다는 소식이 연합뉴스 등에 보도되자 다른 언론사들 역시 이 기사를 받아 썼죠.

누누티비 시즌2 운영

그런데 ‘반박’이 제기되었는데요. 다른 누누티비 텔레그램 계정에서 누누티비 시즌2는 사칭이라고 밝혔다는데요.

이 채널은 “’누누티비 관련 사칭 텔레그램 채널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사기에 유의하시길 바란다”며 “재오픈 계획은 일절 없으며 데이터도 삭제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의 누누티비 시즌2 관련기사에 따르면,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한쪽에선 누누티비 시즌2가 나온다고 하고, 다른 한쪽에선 이를 부인하는 상황이라 뉴스를 읽는 독자 입장에선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누누티비 운영자 입장

다만 현재로선 누누티비 시즌2를 다시 서비스 한다는 내용은 설득력이 떨어져 보입니다. 누누티비 시즌2를 부인한 채널이 공식 채널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 채널은 누누티비가 심의를 받아 접속차단이 될 때마다 대체 사이트 링크 공지를 지속적으로 올린 곳입니다.

서비스 종료 공지도 이 채널을 통해 올라왔고 실제 서비스가 종료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선 누누티비 시즌2를 강조하는 채널들은 낚시일 가능성이 높고 비슷한 유형의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일 가능성 역시 높습니다.

불법 사이트 근절되지 않는 이유

근본적으로 이러한 불법 사이트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는 불법 사이트 대부분이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어 즉각적인 단속이 어렵기 때문인데요.

임시 방책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이들 사이트를 모니터링하고 접속을 차단하고 있지만, 주소만 살짝 바꾼 ‘누누티비 대체사이트’가 곧바로 개설돼 운영을 지속하는 경우가 많은 상황입니다.

누누티비 역시 방심위에 의해 20차례 차단이 이뤄졌으나 빠르게 대체사이트를 생성해 이용자들에게 신규 주소를 알려 왔습니다.

불법 사이트 운영에 따른 수익이 막대하다는 점도 우후죽순으로 계속 관련 사이트가 생기는 데 영향을 끼치는데요.

불법 사이트들은 홈페이지 곳곳에 불법 도박 배너 광고를 게재하는데, 배너를 클릭하면 사이트에 수익이 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이용자가 늘어날수록 자연스럽게 수익도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그러다 보니 누누티비가 불법 도박 광고로 그간 얻은 이익은 최소 333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는 언론 보도가 있습니다.

범정부협의체 대응

정부 역시 이러한 현상을 우려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방심위 등으로 구성된 범정부협의체를 꾸렸는데요.

누누티비는 폐쇄됐으나 언제든 유사한 성격의 사이트가 개설될 수 있고, 결과적으로 불법 사이트 이용이 더욱 늘어나는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범정부협의체에 참여하는 문체부 저작권보호과 관계자는 “누누티비가 문을 닫았어도 불법 유통이 전반적으로 문제인 것은 여전하기 때문에 범정부협의체는 지속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업계는 누누티비 폐쇄 이대후에도 유사 사이트들에 대한 명확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는데요.

영상저작권보호협의체 한 관계자는 “문체부에서도 현상에 대한 인식은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대응 방향성을 잘 알 수가 없다”라며 “차주 중 문체부 쪽과 만나 구체적인 부분에 대해 질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협의체는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운영사와 방송사, 한국영화영상저작권협회 등이 누누티비 대응을 위해 발족한 단체인데요.

지난 달 누누티비를 형사 고소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누누티비가 폐쇄된 상태이지만 형사 고소를 취하하지는 않을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누누티비가 사라지면서 무료사이트를 찾아 헤매이는 유저들의 심리를 이용하여 인터넷엔 누누티비 유사 사이트를 묻는 글과 링크를 제시하며 추천하는 글들도 많이 있는데요.

누누티비는 다른 불법 사이트와 달리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를 심지 않았다는 점이 특징이었는데요.

유사 사이트들은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누누티비와 유사한 서비스를 찾는 사람들의 심리를 악용하기에 좋은 시점이라는 것이죠.

현재로서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로서 검증된 사이트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