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기도 청년 지원금

2022 경기도 청년 지원금 신청

2022 경기도 청년 지원금이란 경기도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 실현을 위해 분기별 25만원(최대 100만원)의 정기소득을 지원하는 경기도형 기본소득 제도입니다.

‘청년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경기도 기본소득’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시작되었으며 만 24세의 경기도 거주 청년이라면 모두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경기도 청년 지원금 지급 대상

2022 경기도 청년 지원금 지급 대상은 만 24세인 경기도 거주 청년입니다. 즉, 1997년 1월 2일 ~ 1998년 1월 1일 내 출생자가 신청 대상이며 신청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 이상 계속 또는 합산 10년 이상 경기도 내에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3. 경기도 청년 지원금 금액, 지급 방법

경기도 청년 지원금은 총액 연 100만원이 지원되며 분기별로 4차례에 나누어 지급됩니다.

  • ※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일시금 지급
  • 지급방법 : 초본 상 주소지 시군 지역화폐 지급
    – 성남 : 카드 또는 모바일
    – 시흥, 김포 : 모바일
    – 그 외 28개 시군 : 카드

4. 경기도 청년 지원금 사용처

지원금이 지역 화폐로 지급되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지급받은 지역 시, 군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업체는 물론이고 식당, 개인 카페에서도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소상공인에게도 경제 순환이 될 수 있도록 만든 지원금이므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유흥업소에서의 사용은 제한됩니다.

5. 경기도 청년 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 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을 통해 바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신청 대상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 대상자로 확인되면 바로 주민등록초본을 불러와 신청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준비서류 없이 간편하게 신청해보실 수 있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신청해보세요.

신청이 완료되고나면 안내 문자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분기별로 25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