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신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은 소상공인의 신속한 경영정상화와 안전한 폐업, 성공적인 재창업 및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재정 지원책입니다.

올해 3월부터 계속해서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으니 예산 소진 전까지 빨리 신청하셔서 지원 혜택을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수령 대상자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대상자로는 경영위기 소상공인 또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이며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중 공고일 기준 폐업을 하였거나 폐업 예정인 자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 인원 : 총 1만명 내외
  • 지원내용 : ‘사업정리컨설팅+점포철거지원+법률자문+채무조정’ 패키지
  • 신청 : 4개 분야(사업정리컨설팅, 점포철거지원, 법률자문, 채무조정) 중 희망하는분야를 선택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내용

사업정리컨설팅+점포철거지원+법률자문+채무조정 4가지로 나뉘며 특히 점포철거 지원의 경우 이미 철거를 한 사업장이더라도 2018년 1월 1일 이후에 철거된 곳이라면 폐업신고서 증빙을 통해 지원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은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사업장의 대표만 신청이 가능하니 꼭 직접 신청해 주셔야 지원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시행했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손실을 보신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하는 한시적 보상 사업이니 최대한 빠른 신청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돌아가기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