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예방 접종 총정리

독감 예방 접종 총정리

독감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다음의 경우라면 무료로 독감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무료 접종 대상

1) 만 65세 이상 어르신

2) 임신부

3) 생후 6개월 ~ 만 13세의 어린이

그러나 위 경우에 해당하지 않으신다면, 유료로 독감주사를 맞으셔야 합니다. 

독감 예방을 위해 맞는 인플루엔자 백신은 4가 백신이 지원되는데 4가 백신​이란 2종류의 A형 바이러스와 2종류의 B형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는 백신을 뜻합니다. 인플루엔자 백신은 이렇듯 포함된 바이러스 종류의 개수에 따라 구분이 됩니다.

문제는 머리아프게 인플루엔자 백신은 제조사, 원료, 제조방법에 따라 다르며 접종가격 또한 병원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죠. 

독감주사가격! 직접 병원에 찾아가거나 전화를 해서 독감주사 가격을 알아내야 할까요? 편하게 백신주사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독감 예방접종 가격 알아보기

​아래 링크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비급여 알아보기] – [HIRA 비급여진료비 정보] 

공개자료활용 유의사항 확인 후 체크, 닫기 버튼을 누릅니다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를 클릭합니다

[비급여 진료비용 상세검색] 에서 지역, 의료기관규모를 선택합니다. 비급여 진료비 항목에 ‘인플루엔자’를 넣어 검색해 주세요

[예방접종료] 에서 인플루엔자(독감)을 클릭합니다. 만약 특별하게 원하시는 백신의 종류가 있으시다면 해당 백신만 체크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는 그냥 따로 선호하는 백신이 없어서 전체를 클릭했습니다. 

하단의 선택항목 적용 버튼을 누르면 좌측에 해당 병원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세부정보에서 ‘세부’ 버튼을 눌러 가격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인플루엔자 백신, 독감 주사가 접종가능한 병원들이 보이고, 병원 소재지와 위치정보뿐 아니라 상세분류에서 해당 병원이 어떤 백신을 가지고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굳이 병원에 방문을 하거나 전화를 해서 백신 가격을 묻지 않아도 독감주사 가격 및 백신정보를 알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이렇듯 원하시는 종류의 독감백신을 최저가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독감 백신접종 전 주의사항

Q. 독감예방접종은 언제가 좋나요?

우선 독감예방접종은 10월에서 11월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보통 12월 말에서 1월 초부터 시작해 5월 초까지 인플루엔자 유행이 발생합니다. 

인플루엔자 백신은 맞고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므로 유행하기 전 미리 맞는 것을 권장하기 때문입니다. (유행 2주 전 접종권장)

Q. 독감예방접종 주의 사항은?

컨디션이 좋은 날 독감주사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아픈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접종해야 합니다. 접종 당일은 충분히 쉬고 음주나 지나친 운동을 하지 않습니다. 

Q. 독감주사를 맞고 나타나는 부작용은?

독감예방접종 후 경미하게 이상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접종 부위가 빨갛게 부어 오르거나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발열, 무력감, 근육통, 두통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보통 2~3일이면 좋아지나, 만약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점점 심해지거나 너무 장기간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독감예방접종을 했어도 독감에 걸릴 수 있지만 훨씬 약하게 지나갈 수 있으니 독감 예방 접종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