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몬 TVMON 시청하기

티비몬 TVMON 시청하기

티비몬 TVMON 최신 주소 공유하여 드립니다.

티비몬, 그리고 언론의 보도

티비몬 사이트가 등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온라인상에서는 시끌시끌한 분위기인데요. 이에 더해 언론에서도 서로 앞다투어 호들갑을 떨고 있습니다. 과거 누누티비의 영향력으로 보았을 때 기사의 가쉽거리가 얼마나 광고 효과가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언론의 호들갑은 티비몬과 같은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온라인상에서 더 유명하게 만들어 주는 광고효과만 극대화할 뿐입니다.

언론이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고발하는 것이 아니라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발판 삼아 자신들의 이득을 취하는 행동에 지나지 않는 것 처럼 보입니다.

이는 마치 악어와 악어새 같은 공생의 관계라고 하면 지나친 비약일까요.

언론들은 앞다투어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보도하면서 이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들의 각성을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등에 업고 광고효과를 누리는 언론의 이중적인 잣대에 실망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티비몬과 누누티비 연관성

지난 4월에 서비스 종료를 선언한 누누티비와의 연관성이 있는지는 알 수 없으나, 티비몬 사이트 메인 화면을 접속하면 해당 사이트에서 접속이 차단됐을 때를 대비한 비상주소까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 사이트 하단에는 누누티비 사이트도 링크돼 있는 것으로 보아 이전의 누누티비 운영자가 아닐까 하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조치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누누티비와 누누티비 시즌2 등 저작권 침해 신규 사이트와 대체 사이트들에 대해 접속 차단에 나선 상황입니다.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계,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등과 접속 경로를 꾸준히 차단하는 대응체계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이후 누누티비 시즌2는 사이트를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누누티비는 지난 2021년 개설됐었는데요. 도미니카공화국에 서버를 두고 운영해왔으며 국내외 유명 영화, 드라마, 만화 등을 불법으로 제공했습니다.

그 중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등 국내 화제작들도 다수 포함돼 충격을 안겼습니다.

정부와 관련 부처가 지속적으로 서버 차단 등의 조치를 하고 있지만 언제든지 유사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가 개설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합법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수많은 저작물들을 불법으로 유통하고 있는 것이 지금 우리나라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상에서 생각없이 배포하는 불법 스트리밍 플랫폼들로 인한 저작권자들의 손해는 아마도 천문학적인 금액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2000년 초반 한국의 현실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많은 문화 저작물들에 대한 저작권법이 상정되고 계도가 시행되면서 당시에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법을 따르지 않으려 했는데요.

반대로 오히려 P2P사이트들이 횡행하고 불법이 더 기승을 부리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불법에 대한 인식을 정확히 인지하고 있으며,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안 된다는 것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한류가 중심이 되어 문화 강국이 되어 있는 작금의 현실에서 방송 동영상 또한 댓가를 지불하고 합법적으로 시청하여, 이러한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는 무료티비 다시보기 스트리밍 플랫폼들이 온라인 상에서 사라지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티비몬 주소 바로가기

아래는 주소가 차단될 경우를 대비하여 우회접속할 수 있는 티비몬 공식 텔레그램 주소입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