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티비 시즌2 주소

누누티비 시즌2 주소

누누티비 시즌2 주소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가 지난 4월 폐쇄된 지 몇 개월 지나지 않아 이름까지 비슷한 누누티비 시즌2라는 사이트로 다시 서비스를 재개하고 있습니다.

확인 결과 이전의 누누티비를 운영하던 관계자와는 상관이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는데요. 사이트 첫 화면에 들어가면 공지사항으로 올려 두었네요.

누누티비 시즌2 주소 운영에 따른 피해

누누티비 시즌2 주소 사이트

이런 사이트에서 불법 유통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콘텐츠로 인한 저작권 피해 금액만 수조 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지만 해외에 서버를 둔 형태라서 즉각 제재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전문가들은 누누티비 시즌2와 같은 제2, 제3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광고 수익을 차단하는 것이 해답이라고 지적하는데요.

사이트 운영을 지탱하는 것이 수백억원에 달하는 불법 광고 수익인 만큼 관계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광고를 중간 차단하는 제도를 만들고 OTT 콘텐츠 사에서도 개별 점검 시스템을 만들어 기관에 제보하는 등 광고 수익을 차단하는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누누티비 시즌2 주소 사이트 구성

누누티비 시즌2 주소 사이트구성

현재 누누티비 시즌2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이 사이트에는 전날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어 올라와 있습니다.

또한 화면 레이아웃이나 구성을 보면 실제로 이전의 누누티비 운영자가 다시 서비스를 하는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비슷하게 플랫폼을 꾸며 놓았네요.

불법 도박 사이트 광고 배너 또한 화면의 상단에 배치해 이전의 누누티비와 거의 비슷하게 되어 있고 누누티비 시즌2 로고 역시 이전의 누누티비 로고와 똑같은 모양입니다.

누누티비 시즌2 주소 화질

누누티비 시즌2 주소 - 화질

누누티비 시즌2의 동영상을 보면 다른 사이트들과는 달리 동영상 화질이 FULL HD급으로 업로드 되어 있어 화질이 상당히 좋은 편인데요. 이전 사이트들의 SD급 화질과는 비교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누누티비 시즌2는 공지에서도 운영자가 밝혔듯이 이전의 누누티비 운영진과는 관계없다고 밝혔는데요. 사실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누누티비 시즌2 주소 서버

누누티비 시즌2 주소 - 서버

현재 누누티비 시즌2의 도메인 서버를 확인해보면 이전의 누누티비의 도미니카 공화국 서버와는 다른데요.

사이트의 하단에 보면, “에티오피아에 설립된 무료 OTT 서비스입니다. 자료요청은 언제나 환영하며 요청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합니다.”라고 되어 있으며 불법 도박 광고 문의와 관련한 텔레그램 주소와 사업장 주소지, 그리고 연락 전화번호까지 기재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연락처 및 소재지 등은 당연히 추적이 불가능한 정보임에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누누티비 시즌2가 언론에까지 알려지고 보도되기 시작하면서 오히려 방문 접속자 수도 큰 폭으로 늘어나는 효과까지 일어났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관계기관에서는 적극적으로 도메인 차단 등 적극적인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상태이다 보니 수시로 주소가 차단되는 일이 잦을 것으로 보입니다.

누누티비 시즌2 주소 서비스 이유

누누티비에 이어서 누누티비 시즌2 같은 불법 사이트가 지속해서 생겨나는 이유는 천문학적 광고 수익 때문인데요.

기존 누누티비는 불법 도박 사이트 광고를 홈페이지에 노출해 최소 333억원에 달하는 누적 이익을 얻은 것으로 추산됩니다.

대부분 광고해서는 안 되는 카지노 등 불법 도박 광고이지만, 대행업체를 통한 합법 광고도 포함돼 있습니다.

한국저작권보호원이 발간한 ‘2022 저작권 침해 이슈 리포트’에 따르면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 2025건 중 불법 광고는 1288건, 합법 광고는 737건이었습니다.

누누티비 시즌2 주소에 대한 기관 대응

불법 콘텐츠 대응 기관인 방송통신심의원회는 콘텐츠 저작권 침해 사실을 파악해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등 ISP(인터넷제공사업자) 들에 공문을 보내 접속 경로 차단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불법 사이트를 단속하고 있습니다.

해외 서버 단속의 한계

하지만 사이트를 일일이 차단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도메인 구입 비용이 연간 2만원대에 그쳐 불법 사이트 운영자는 인터넷 주소를 미리 사들여 계속 운영할 수 있습니다.

현재 누누티비 시즌2와 티비위키 등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들은 모두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해 ‘사이트 차단 시 대피 링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주소(URL)가 차단돼도 도메인 변경 등의 수법을 이용하겠다는 의도인 것입니다.

불법 사이트 대부분이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기 때문에 경찰이 수사를 한다고 해도 사실상 검거하기가 불가능하다고 보아야 합니다.

관계기관의 대응

국내 OTT 업체들과 방송사, 한국영화영상저작권협회 등도 지난 3월 영상저작권보호협의체’를 발족하고 누누티비를 형사 고소하면서 부산경찰청이 누누티비 운영자를 체포하기 위해 수사에 착수했지만 여전히 운영자를 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문가들은 관계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광고 수익을 최대한 차단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입장입니다.

소비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또한 필요한 부분입니다. 광고주들에게 협조를 요청해 광고를 중간 차단하는 등의 제도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영역이라는 특성상 제아무리 법적인 조치를 취한다고 해도 법망을 피해갈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합니다.

불법사이트에 대한 인식 재고

또한 해외에 서버를 두면 현실적으로 모두 제한하기 어렵기 때문에 누누티비 시즌2와 같은 불법 사이트는 접속을 차단하는 사후규제만 가능한 것이 현실입니다.

더불어 콘텐츠 소비 환경이 바뀐 만큼 주의 경고문을 붙이는 등 이용자들의 불법 사이트에 대한 인식 제고 캠페인이 시급히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누누티비 시즌2 주소 현황

정부와 관계 기관이 누누티비 시즌2에 대한 도메인과 서버 접속을 차단한다고는 하지만 당장 처리가 이루어지기도 어려울 것 같은데요.

또한 차단한다고 해도 또 다시 도메인 주소를 업데이트 하면서 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것으로 판단됩니다.

누누티비 시즌2 사이트 공지사항에도 나와 있듯 대피소까지 미리 마련해 둔것은 이를 증명한 것일 것입니다.

아래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누누티비 시즌2 주소입니다.

※ 누누티비 시즌2 주소는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아래 배너를 누르시면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이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