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재난지원금 신청 뉴스

2022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코로나19가 어느정도 안정세를 보이다가 요즘 급격하게 확산세가 퍼지는 모양새이죠. 그래서 이제야 좀 숨통이 트일까 싶었던 자영업자분들도 많이 힘들어지거나, 걱정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부 차원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했었던 재난지원금이 있었지만 이와 별개로 각 지역에서 지급하고 있는 재난지원금들이 있습니다.

1. 제주도 재난지원금

그 중에서 오늘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급하고 있는 재난지원금을 알아볼텐데요, 제주 재난지원금은 전도민 재난긴급생활지원금으로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전 도민을 대상으로 지급하고 있어, 기본소득형 지원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제주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외국인을 포함하여 주민등록 상 주소를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2022년 7월 14일을 기준으로 제주도에 주소가 등록되어있어야 하며 체류기한이나 비자 발급이 안 된 외국인은 대상에서 당연히 제외됩니다.

3. 제주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원금액

더불어 고령자와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하여 오프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8월 16일부터 오픈하여 운영될 예정이니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일 없이 모두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신청자가 많이 몰리는 첫 주에는 신청자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출생년도와 상관없이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제주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및 사용처

제주 재난지원금은 모든 도민에게 10만원씩 지급되며 지역경제 순환을 위해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으로 지급됩니다. 재난지원금을 수령하신 이후 20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하실 수 있으며 탐나는전 결제가 가능한 지역 상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 당일부터 하루 뒤인 익일에 바로 지급되니 최대한 빨리 신청하셔서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에 신청한 분들께는 월요일에 지급되고 있습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