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위한 프로그램 설치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에서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불법이라는 점에 유의 하셔야겠습니다. 또한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를 무단으로 다운로드하면 YouTube의 서비스 약관을 위반할 수 있으므로 계정이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되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있어서 오프라인 저장으로 해결을 했지만, 영상을 제작하거나 할 때 원본 파일이 필요하기에, 그 파일을 추출해 주는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바로 그 플랫폼이 foxified 인데요. 지금부터 순서대로 설치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FOXIFIED 추가하기 

먼저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요즘은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시지만, 아직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배너 링크에서 크롬 다운로드를 먼저 실행하시고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크롬다운로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FOXIFIED

먼저 위의 배너를 클릭하여 확장프로그램인 Foxified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으로 이동합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addon

위의 창에서, 여기에서 “Chrome에 추가 (Add To Chrome)“을 눌러 주시거나, 오른쪽 위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셔도 됩니다.

둘 다 같은 링크입니다.

“Chrome에 추가 (Add To Chrome)” 버튼을 누른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위의 화면과 같이 Foxified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는 화면이 뜨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Flixmate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Flixmate

Windows용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되었다는 화면이 뜹니다.

addoncrop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addondrop

마지막으로 addondrop 확장 프로그램 설치입니다.

저희는 이 세 가지 중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유튜브 비디오 다운로더를 다운로드할 거예요.

혹시 옆에 있는 다른 익스텐션도 쓰고 싶다면 들어가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MP3 변환기는 유튜브의 영상을 MP3 음원으로 변환하여 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권한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유튜브 동영상에 들어가서 정상대로 영상이 다운로드 되는지 확인해 볼까요?

맨 처음 뜨는 아무 영상이나 다운로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화면 좌측하단에 보시면 캠코더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설정을 진행합니다.

화질 선택을 하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문제없이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4k Video Downloader

4k Video Downloader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만 하면 광고 없이 무료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동영상을 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뿐만 아니라 네이버 TV 동영상이나 sns 영상 등 모든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내에서 녹색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계속 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설치 진행 및 완료 됩니다.

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열어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열어 파일 주소를 복사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의 ‘링크복사” 아이콘에 유튜브 아이콘이 아래와 같이 활성화 됩니다.

링크 복사 아이콘을 클릭하면 영상 화질 설정 부분이 나오는데요. 화질 선택 후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그 외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위의 방법 외에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주소창에 pp라는 문자만 추가하면 다운로드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인데요. 한 번 실행하면 브라우저창을 열어서 실행하면 우측 하단에 무작위로 광고창을 생성하는 악성 스파이웨어가 설치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번거로운 광고를 클릭해야 하고 그 과정도 오래 걸릴 뿐더러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저도 검증을 위해 한 번 이 방법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은 광고창이 지속해서 생성되는 것을 확이하실 수 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위에서 제시해 드린 방법대로 확장프로그램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서 간단하게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