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상품권을 SSG PAY로 전환 → 현금인출기(ATM)에서 인출

가장 먼저 SSGPAY앱을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 (안드로이드) 혹은 앱스토어(아이폰)에 접속하여 어플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SSGPAY앱 실행 후 좌측상단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SSG MONEY ‘전환’을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신세계상품권을 선택합니다.

상품권 앞면 우측의 홀로그램과 뒷면에 있는 스크래치가 있는 상품권만 전환 가능합니다.

신세계상품권 뒷면 좌측 상단의 상품권 번호 13자리를 촬영영역에 맞추어 주세요.

상품권의 금액을 확인한 후 맞으면 ‘전환’을 선택합니다.

SSG MONEY로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종이 신세계상품권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SSG PAY를 현금인출기 (ATM)로 출금하기

신세계상품권을 SSG PAY로 전환했다면 현금인출기에서 출금할 수 있습니다.

ATM기는 신세계상품권 SSG PAY가 출금가능한 곳을 찾아야 합니다.

SSG 앱을 실행하여 메뉴 중 ‘ATM출금’을 선택합니다.

SSG PAY로 전환된 금액은 SSG MONEY로 이용 가능한 ATM기기로 출금이 가능하고, 연계된 은행계좌를 통해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 출금 수수료

최근 마지막으로 사용한 잔액을 기준으로 출금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60% 이상 사용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 60& 미만 사용시 보유잔액의 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은행계좌에서 출금할 때는 출금 건당 1,3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사이트에서 판매하기

가장 먼저 첫 번째 방법은 문화상품권을 매입하고 있는 사이트를 통해 현금화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문화상품권을 판매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아래에서 현금화 하는 방법과 수수료 비교까지 한 번에 안내드릴게요.

현금화 하는 방법을 예시로 알려드릴 매입 사이트는 하이핀상품권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인터넷 주소창이나 검색창에 하이핀 상품권이라고 검색하신 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제가 예시로 가져온 매입사이트는 매입가가 시세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는 곳입니다. 이를 통해 신세계상품권이 아닌 다른 여러 온라인 상품권도 시세 조회가 가능한데요, 먼저 시세 조회를 진행해주세요. 평균적으로는 보통 수수료가 10%에서 비싸면 15%까지도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이후, 하단에서 거래방법 3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해주세요. 가장 간편한 방법은 문자나 카카오톡을 이용한 신세계상품권 판매입니다. 전화번호를 저장하신 후 카카오톡 혹은 문자 전송이 가능한 창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이후 신세계상품권 뒷면에 있는 핀번호가 보이도록 사진을 촬영하여 보내시거나 핀번호를 직접 입력 후, 현금화된 문화상품권의 금액을 입금받을 나의 계좌 정보를 같이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빠르면 수 분내에도 입금이 처리되는 경우가 있고, 늦어도 은행영업일을 기준으로 익일 오후에는 입금이 처리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편하죠?

이렇게 온라인 매입사이트를 통해 판매를 진행할까 고민하시는 분들 중에 간혹가다가 개인정보 유출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제가 아래에서 수수료 비교를 통해 안내드리는 사이트들은 모두 사업자등록이 완료된 사업체들로 안정성과 보안이 보증된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세계상품권 매입사이트 수수료 비교

신세계상품권 매입이 가능한 사이트는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 비교적 수수료가 저렴한 사이트들을 모아 수수료 장단점과 수수료를 안내드릴게요.

  1. 하이핀상품권 : 원금의 90%로 상품권 매입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서 언제든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객센터의 답변이 빠른 편은 아니므로 급하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 핀사요 : 원금의 87%로 상품권 매입
    입금이 5분 안에 이루어지며 24시간 연중무휴로 영업하여 현금화가 언제든지 가능하고 입금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수료가 13%로 비교적 비싼 편임
  3. 케이티켓 : 원금의 90%로 상품권 매입
    입금이 빠르고 비교적 수수료가 10%로 저렴한 편이지만 현금화된 신세계상품권을 입금받을 계좌로 입금해주는 과정에서 계좌이체 수수료 500원이 부과된 채로 입금됩니다. 즉, 내가 받을 돈에서 500원이 빠지는 것이지요.

대표적인 세 곳을 안내드렸는데요, 각자 상황에 맞게 원하시는 곳에서 현금화를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현금화하기

소지하고 계신 신세계상품권을 신세계백화점 내에서 직접 현금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60%이상을 소진해야만 남은 잔액을 돌려주기 때문에 백화점 내에서 구매할 물건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방식입니다.

사실 이 방법의 경우 수수료가 별도로 나가지 않기 때문에 구매할 물건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가장 좋은 방법일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원금을 모두 현금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