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로 홈페이지

복지로는 각 부처의 복지서비스 정보들을 모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복지포털 사이트입니다. 맞춤 검색에 온라인 신청까지 실생활 중심의 복지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포털 홈페이지입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주요 업무

● 맞춤형급여서비스(복지멤버십) : 맞춤형급여안내 가읍을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을 맞춤형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복지지갑 : 복지자격 정보, 복지 수급 현황, 서비스 신청현황 등 개인의 복지 현황을 종합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복지서비스 : 내 상황에 맞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검색하고, 서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신청 : 복지서비스, 민원서비스, 증명서 발급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복지지도 : 사용자의 위치 또는 선택한 지역 지도 기반으로 복지 관련 시설 및 기관 정보를 제공합니다. 

● 복지도움 : 나와 이웃의 도움 요청 사연을 작성해 복지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복지신고 : 보건복지부 주관사업에 대한 개인, 기관의 부정수급을 익명 또는 실명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복지서비스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를 쉽게 찾고, 맞춤형으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복지지갑

나의 모든 복지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신청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복지소식

복지관련 뉴스, 정보, 사회보장 통계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복지지도

복지관련 시설 및 기관 정보를 제공합니다.

복지도움요청

본인 또는 주변에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복지서비스 또는 민간지원을 통해 도움을 연결하여 드립니다.

부정수급신고

부정한 방법으로 정부 보조금을 받거나 받는 곳을 신고해 주셔서, 우리의 소중한 복지예산을 지켜주세요.

복지로 홈페이지 – 바로가기

복지로 맞춤형 급여 안내 신청방법

맞춤형급여안내(복지멤버십) 제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복지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구성, 경제 상황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주는 제도입니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 급여와 내가 받을 수 있는 급여’를 생애주기별로 적극적으로 찾아줍니다!

법적근거 : 「사회보장급여의 이용 · 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22조의 2(맞춤형급여안내(복지멤버십))

안내대상 복지사업

맞춤형 급여안내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복지로서비스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