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위치추적 어플 사용중이신가요?
사실 위치추적어플 찾다보면 종류도 워낙 많고 성능이나 위치 추적에 대한 정확성에 대해서 신뢰가 가지 않는 어플들이 너무 많아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는데요.
제가 추천해 드리는 어플들은 정확도 역시 높으면서 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도 사용할 수 있는 위치추적 어플을 중심으로 하여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무료 위치추적 어플이라 해서 성능이나 정확성이 떨어지지는 않는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그러면 무료 위치추적 어플의 기능적인 면을 위주로 하여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위치추적 어플
도와줘
도와줘는 소중한 자녀(피보호자)의 위치추적, 위치확인, 안심귀가, 구조요청 등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안전지킴이 무료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안드로이드 와 애플 앱 모두 [도와줘]를 검색하여 다운 받은 뒤 인증을 하고 아이와 부모 모두 등록을 하여 주어야 합니다
보호자 및 피보호자 초대는 도와줘가 설치되어야 등록이 가능한데요.
초대는 문자와 카카오톡으로 초대할 사람을 선택 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하며 보호자 휴대폰에서 수락을 눌러주면 보호자 등록이 됩니다
아이가 여러명일 경우에도 추가 등록을 통하여 가입이 가능하고 피보호자도 추가를 하여 아빠 엄마가 아이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패밀리 링크
Google Family Link는 온 가족이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녀 보호 기능 앱인데요.
가족마다 기기를 사용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Google은 사용자가 가족에게 적합한 균형을 직접 선택하고 건전한 디지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Family Link와 같은 도구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Family Link의 간편한 도구를 사용하면 자녀가 기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하며, 기기 위치를 확인하며 개인 정보 보호 설정을 관리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자녀 보호 기능이 담긴 앱입니다. 대부분의 기능이 무료입니다.
이 위치추적 어플로 자녀의 앱에 대한 시간제한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자녀가 부적절한 앱에 접근을 못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점들은 보통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자녀 어플과 기능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건 구글에서 제공하는 것이라서 무료 위치추적 어플이라는 점이 다른 것이죠. (통신사는 자녀 요금제를 사용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mLite 가족 위치 추적 어플
앱을 사용하다보면 평점이나 후기가 높은 것들을 선호하게 될 것입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mLite는 평점이 높은 위치추적
어플입니다. 가족끼리 연동하여 사용한다면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주요기능
1. 자녀가 특정 장소를 떠나거나 도착할 때 알림을받습니다.
mLite를 사용하면지도에 가상 위치 안전 구역 (지오 펜싱)을 만들 수 있으며 구역에 들어 오거나 나갈 때 알림을 받습니다.
2. 추적 휴대폰의 마이크를 사용하여 자녀 주변의 소리를 들어보세요. 마이크 레코더는 앱에 모든 트랙을 저장합니다.
3. 자녀의 위치 기록을 파악하고 자녀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4. 긴급 상황을 위해 자녀의 휴대폰에 알람 버튼을 추가하세요.
자녀의 휴대폰에서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즉각적인 주의가 필요한 상황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연락처 목록 모니터링은 부모가 자녀가 누구와 소통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르는 사람에게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된 부모용 기능입니다.
6. 추적 대상 휴대폰에 설치된 앱 목록 보기*. 자녀가 플레이하는 게임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하세요.
위험하거나 금지된 콘텐츠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 추적 대상 휴대폰이 iPhone인 경우 *로 표시된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은 좋은데 자녀들은 좋아하지 않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는데요.
바로 자녀의 연락처 목록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녀가 딴 짓을 하지 않는지, 모르는 사람과 연락을 하지는 않는지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녀를 보호할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충분히 도움이 되는 무료 위치추적 어플인데요.
설정을 해두면 위급상황에서도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임라인을 통해서 위치를 파악하기 용이한 점을 꼽을 수 있겠네요.
Life 360 – 가족 위치추적기
위치추적 앱을 이야기하면 자주 나오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이 앱도 정확도가 높아서 많이 언급이 되는데요. 주로 자녀가 있는 가족분들이 위치추적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집에 어린 자녀가 있으면 주로 사용하다보니 부모님 세대에서 많이 알고 있기도 한데요. 사실 자녀가 있으면 제일 걱정이 되는 게 안전이다 보니 아무래도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런 것에 대해 문외한이더라도 자녀가 생긴다면 알게 되는 그런 용도의 앱인 것이죠.
이것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보 니 후기도 괜찮은 편이라 선호도가 높습니다.
FIND MY KIDS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어플입니다. FIND MY KIDS는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할 만큼 많은 사용자가 있는데요. 키즈(KIDS)라는 단어가 들어간 만큼 자녀의 행적을 파악하기 좋은 위치추적 앱입니다.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앱 후기도 좋은 편이며 앱 업데이트도 꾸준히 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어플 디자인이 아이의 감성에 맞게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부담 없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 쉐어링 GPS 위치추적
가까운 지인에게도 사용할 만큼 유용한 기능이 있는 어플입니다. 위치를 공유하는게 쉬우며 이게 장점이라서 많은 분들이 사용합니다.
이 어플도 상위권에서 항상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알림 기능이 있어서 자녀가 있는 분들은 학원을 보내실 때 참으로 유용할 것 같네요. 도착하면 알림이 뜨니 걱정이 덜 할 것 같습니다.
‘내 자녀가 학원에 잘 도착했구나’ 하고 말이죠.
또한 SOS 기능이 있어서 위급한 상황을 맞닥뜨리게 되면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은 긴급 알림 기능인데 연동해 놓은 기기로 알림이 전송되니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무료 위치추적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보니 하나의 공통점이 있더라고요.
보통 연인, 또는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이 이런 어플들을 찾으시는 것 같더라고요. 비율은 부모님들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 같기도 하고요.
사실 자녀의 위치 파악 목적으로 사용하는 어플들이 대부분이고 정확도가 높다보니 연인 사이에서도 이런 것들을 사용하는 것처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