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티비 대체
더 글로리 같은 인기 드라마를 무료로 볼 수 있던 ‘누누티비’가 정부 단속으로 공식 서비스를 지난 14일 종료했지만,
텔레그램 채널방을 중심으로 여전히 웹주소(URL)를 바꾸거나 유사한 사이트로 안내하는 등 완전히 뿌리 뽑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일 텔레그램 대화방에서 누누티비를 검색해보니, 키워드 1개만으로도 3개 방이나 검색이 됐는데요. 한 개 방에선
어제만 해도 새로운 공지 2개를 올려 이용자들을 유혹했다.
다행스럽게도 누누티비 텔레그램방 개설자가 올린 URL 변경공지 사이트는 현재 접속되지 않는 상태이지만 언제든 다시 접속될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비비티비 BBTV
누누티비나 누누티비의 아류 사이트들이 이처럼 기승을 부리는 것은 그들의 수익원인 불법도박 광고수익이 엄청나기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누누티비의 이용자 수(접속자수)는 지난 2021년 10월 최초 개설 이후 누적으로 8348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도미니카 공화국에 서버 기반을 두고 넷플릭스를 비롯한 티빙 , 왓챠 , 웨이브 등 국내 · 외 OTT 영상을 서비스 종료 직전까지 무단으로 스트리밍하고 있었습니다.
영상저작권협회에 따르면 이에 따른 저작권 피해는 약 4.9조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이에 따라 부산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누누티비 운영자 수사에 나섰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매일 누누티비를 모니터링해 통신사로 하여금 접속을 차단하기 시작하자 결국 지난 14일 누누티비 서비스에 대한 종료를 결정했습니다.
불법도박 광고수익도 환수해야 하지만, 누누티비는 여전히 이름을 바꿔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금액의 불법도박 광고 수익을 버리기란 쉽지 않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비비티비 – 누누티비 대체?
비비티비에 접속해 들어가 보면 플랫폼 생성된 지 얼마 되지 않은 티가 납니다. 아직 광고 노출도 없고 게시판 글도 없습니다.
이전의 누누티비와 같이 스포츠부터 영화, 드라마, 시사, 예능 등의 장르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나 드라마의 경우 이미 상당수 업로드 해 놓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길복순, 대외비 등 유명한 영화들은 재생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비비티비 BBTV 유료?
아쉽게도 비비티비는 누누티비와는 달리 일부 콘텐츠에 한해서 유료회원제로 운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플랫폼의 하단에 보면, “이 서비스는 해외에 설립된 부분 유료화 서비스입니다. 자료요청은 언제나 환영하며 요청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라고 공지되어 있는 것으로 보면 일부 유료 운영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비티비 BBTV 주소 바로가기
현재 BBTV 플랫폼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 열리고 새로고침을 누르고 해야 열리는 현상이 있는데요. 접속 과다로 인한 서버 문제인 듯 합니다. 새로고침하면 열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진이 오류문제 해결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