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시간알리미

컴시간알리미

컴시간알리미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많은데요. 사용 주체에 따라 사용법이나 설치경로 등이 조금씩 다른데,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시간 알리미는 학교에서 지정한 시간표를 PC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된 학교 시간표 프로그램입니다.

학교 전산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학내망을 이용하여, 선생님이 시간표를 수정 시 학생들이 컴시간 알리미를 이용하여 변경된 시간표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시간알리미 어플 사용법

컴시간알리미 어플은 학생용과 교사용을 구분되는데, 각각의 사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학생용은 학교 코드 필요없이 조회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교사용은 학교 코드가 필요하며 시간표 작성도 가능합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시간표 조회가 편리해지며, 교사용에서는 시간표 작성까지 가능합니다. 

학생용 컴시간알리미

중고등학생이나 학부모가 시간표를 확인하려고 사용하는 학생용 컴시간 알리미는 특별한 설치 없이 인터넷 사이트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스마트폰에서는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학생용 컴시간 알리미 사이트로 바로 연결하는데, 여기에 학교를 입력한 후에 검색을 누른 후에 정확한 학교명을 선택한 후에 학급을 선택하면 하면 바로 원하는 시간표를 볼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컴시간 일과진행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우리학교 학급별 시간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학교명으로 검색할 때 검색이 안되는 경우는 현재 일과진행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IOS용 모바일 사용자 즉, 아이폰용 앱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아이폰에서 학생용 컴시간 알리미 사이트로 접속한 후에 해당 URL를 즐겨찾기로 등록하는 게 현재로서는 유일한 방법이다.

설치 및 다운로드

교사용 컴시간 알리미

교사용 컴시간 알리미는 아래에 링크한 사이트에서 직접 사용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업무용 컴퓨터에 설치해 사용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또한 학생들은 사용할 수 없도록 학교 코드를 입력해야만 접속이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학교에서 컴시간 일과진행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우리학교 교사별, 학급별 시간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학교코드는 해당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컴시간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하는데, 여기에서 상단 메뉴 중 자료실을 누른 후에 알리미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그 후 전환한 페이지에서 설치 프로그램 내려받기를 누르면 해당 교사용 컴시간알리미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및 다운로드

컴시간알리미 특징

장단점

컴시간알리미 어플의 장점으로는 시간표 조회가 편리하다는 점과 교사용에서는 시간표 작성도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 입장에서도 아이의 시간표를 어플로 조회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단점으로는 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과 교사용에서만 시간표 작성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은 다운로드가 안되기 때문에 PC버전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폰도 어플 지원이 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유용성

컴시간알리미 어플은 학생들에게 시간표 조회를 편리하게 해주고, 교사들에게는 시간표 작성까지 가능한 편리한 어플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수업에 늦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학교 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주요기능

컴시간알리미 어플은 학생용과 교사용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의 기능이 조금씩 다릅니다.

학생용은 학교 코드가 필요하지 않고 조회만 가능하지만, 교사용은 학교 코드가 필요하며 시간표 작성도 가능합니다.

  • 컴시간 알리미 학생용 PC버전을 사용하여, 재학중인 학교 및 학급의 시간표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컴시간 알리미는 아이폰 앱으로 제공되지 않으므로, 웹에 접속하여 재학중인 학교를 검색하여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학교명을 검색할 수 없는 경우, 해당 학교에서 일과진행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돌아가기 <<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