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구글 크롬은 현재 정식으로 완전한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페이지를 통해 구글 크롬을 다크모드 테마로 변경하거나 확장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방문하는 웹페이지까지 모드 다크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운영체제를 다크모드로 변경하기

구글 크롬의 경우 운영체제의 테마를 따라가 사용중인 운영체제가 다크모드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자동으로 다크모드가 적용됩니다.

운영체제를 다크모드로 변경하지 않고, 크롬 브라우저만 다크모드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 계속해서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크롬 설정을 변경하기

① 구글 크롬을 실행하여 오른쪽 위 [삼점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② 메뉴 항목 중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테마 변경하기

설정 메뉴 중 모양 탭에 포함된 [테마]를 클릭합니다.

Just Black 테마 선택하기

① Chrome에서 게시됨 섹션에서 [Just Black] 테마를 선택합니다.
(만약 나타나지 않는다면 왼쪽 상단에 ‘Just Black’을 검색합니다.)
②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사항) 콘텐츠 영역을 다크모드로 설정하기

①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합니다.
② 크롬 브라우저 실험실 검색창에 [dark]를 입력합니다.

Force Dark Mode for Web Contents 기능 활성화

① 목록에서 [Force Dark Mode for Web Contents]를 [Enabled]로 변경합니다.
② 오른쪽 하단에 표시된 [Re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Chrome을 다시 시작하면 다크 모드가 적용됩니다.

크롬 다크모드 해제하기

크롬의 다크모드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크롬 설정 메뉴 중 [모양]을 선택하고 테마 섹션의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이와 같이 구글 크롬과 네이버 창을 다크모들 변경하고 원하지 않는 경우 테마를 되돌려 다크모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on브라우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