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총정리

동호회나 지인들과 모임을 만들고 나면 회비 관리를 하는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입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으면 쉽게 친구를 초대해서 회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를 통해서 모임 회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방법

카카오뱅크에서는 모임통장 이외에도 통장에 있는 여유자금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세이프박스 상품도 있습니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기 때문에 예비자산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세이프박스 개설 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앱을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절차를 따라서 하면 아주 쉽게 모임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모임통장 선택

본인 휴대폰에 설치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의 맨 아래쪽 우측에 점 세개를 선택합니다. 그럼 카카오뱅크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서 내립니다. 그럼 ‘상품가입’ 메뉴가 나오고 그 안에 ‘모임통장’ 메뉴가 있습니다.

모임통장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모임통장 신청하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모임통장 설명서 및 약관에 동의’를 선택하면 설명서와 약관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약관에 동의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는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이용할 수도 있고 새롭게 계좌를 개설해서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내 계좌를 이용하려면 계좌선택을 하고 신규 계좌를 만들어서 모임통장을 만들려면 ‘새 계좌로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모임통장은 별도의 금융거래를 확인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별도의 계좌를 개설해서 이용하는 것이 사후관리에 용이합니다.

따라서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절차에 따라서 계좌를 개설하고 그 계좌를 선택해서 모임통장으로 선택하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멤버 초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들어서 회비를 관리하면 모임에 참여하고 있는 멤버를 카카오톡에서 쉽게 초대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대화를 할 친구를 선택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내 카톡 리스트에있는 모임 멤버를 선택해서 초대하면 바로 멤버 초대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이용하면 회비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모임내에서 정해진 회비 내는 날이나 회비 금액 등의 회비 규칙을 정하고 이를 멤버들에게 자동알림을 통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납 회원이 있을 경우에는 메시지 보내기 형태로 한번에 회비를 내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모임뿐만 아니라 가족의 생활비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이용해도 아주 유용합니다.

모임통장으로 지정된 계좌에 한달 생활비를 넣어두고 지출 내역을 공유하면 생활비 쓴 내역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생활비를 계획에 맞게 지출할 수 있는 유용한 관리 방법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장점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이용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 몇 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회비 규칙 설정 기능

회비를 걷다보면 나중에 잡음이 나오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모임통장에 회비 규칙을 설정해두면 자동적으로 회비 내는 날에 모임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알림이 갑니다.

모임통장의 ‘회비규칙 설정’ 메뉴에서 금액과 회비 내는 날을 설정하면 바로 모든 멤버들이 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등록 가능

회비는 대부분 매월 내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해당일에 이체를 하면 번거롭고 귀찮아서 회비납부가 밀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서 자동이체 등록을 해 두면 지정일에 자동으로 이체 됩니다.

회비 입금 요청 기능

모임 회비를 관리하는 총무가 가장 난감한 경우가 바로 회비를 밀린 회원에게 회비 납부를 요청하는 경우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서는 회비 규칙에 따라서 회비를 밀리고 있는 회원들에게 회비요청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모임통장 입금현황에서 ‘미입금’ 탭을 선택하면 입금하지 회원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회원들을 선택하고 ‘회비요청’를 하면 입금요청 메시지가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이상으로 모임이나 동호회의 회비 관리와 가족의 생활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임통장 초대는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는 사람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다만 모임통장에 참여하려면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모임통장 상품 안내

서비스 개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에 모임통장서비스를 신청하면 회비조회, 회비관리, 멤버관리가 가능한 모임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서비스 대상고객

  • 모임주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보유 고객
  • 모임멤버 : 카카오뱅크 회원 가입 고객 (만 14세 이상)

서비스 대상상품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입출금통장 1개당 모임통장서비스는 1개만 신청 가능 (입출금통장 1개에 복수의 모임통장서비스 신청은 불가)
※ 단, 마이너스통장 등의 한도 대출 이용 계좌, 대출 이자, 원리금 납부계좌 등 대출에 활용 중인 계좌나 압류, 질권, 금융사기 등 사고 신고된 계좌는 신청 불가

서비스 신청 및 참여 한도

  • (모임주) 신청 가능 수 : 인당 최대 100개 모임 개설 가능
  • (모임멤버) 참여 가능 수 : 인당 최대 30개 모임 참여 가능

※ 모임통장서비스 1개당 모임멤버는 최대 100명까지 참여 가능

제공서비스 안내

  • 모임멤버 초대 : 카카오톡 친구 또는 채팅방에 있는 모임멤버들을 빠르고 쉽게 초대 가능
  • 모임통장 조회 : 모임주의 모임통장 회비내역을 멤버들도 함께 조회하고 확인
  • 모임통장 관리 : 모임통장 회비납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메시지 카드를 통해 손쉽게 회비 요청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이외에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대한 정보는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