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티비 주소 이용에 대한 생각

누누티비 주소 이용에 대한 생각
누누티비 주소 이용에 대한 생각

누누티비가 무엇인가요?

시청사이트는?

요즘에 가정에서도 실시간으로 영화를 보려면 구매를 하거나 적지 않은 정기적인 비용을 지불하고 보아야 합니다.

물론 PC만 있으면 HDMI로 TV와 연결해서 보거나 웹서핑을 통해 누누티비를 통해 최근영화들도 다운을 받아서 볼 수 있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다운로드를 받지 않고 웹사이트에서도 영화를 볼 수 있는 곳이 많은 편입니다.


불법사이트 현황

누누티비와 같이 유료 콘텐츠를 무단으로 유통하는 사이트는 모두 불법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나오는 광고 역시 불법 도박 광고가 사이트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들은 다른 사이트 대비 광고수가 적고 이용하기도 편리하고 인터페이스도 대체로 심플하여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불법사이트 단속

​그러한 OTT 플랫폼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이용금액이 부담되는 이용자들이 불법 사이트를 통해 컨텐츠를 시청하고 싶은 유혹에 쉽게 넘어갈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는 명백한 불법이기 때문에 누누티비와 같은 사이트는 접속하지 않을 것을 권장 드립니다.

누누티비 사이트의 서버는 해외에 두고 있다는 상황을 봐서는 국내에서 이용 제한을 두기가 여건상 어려운 상황입니다. 또한 불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서버를 수사하더라도 처벌하기는 어렵기도 합니다.



이용자 법적처벌

서버를 운영하는 사람을 처벌하기도 어렵지만 누누티비 이용자들을 처벌하기 역시 쉽지는 않습니다. 불특정 다수를 모두 수사하고 처벌하기 어려운 게 근본적인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도의적인 처벌

​법적인 단속과 처벌이 쉽지 않다고 해서 누누티비를 활용해도 된다라는 말은 더더욱 아닌데요. 불법적인 방식으로 유통되고 있는 콘텐츠를 보는 게 당당한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법적인 처벌

만일 사이트를 통해 불법 동영상이나 범죄 화면을 보관 시청했을 때는 처벌이 가능하므로 자신도 모르게 불법시청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성착취물을 공유한 N번방 사건을 봐도 수사가 쉽지 않다고 하는 텔레그램을 이용하였지만 결국은 운영자들이 체포되고 처벌을 받았습니다.

불법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나도 모르게 범죄자가 될 수 있으니 유료 콘텐츠는 꼭 합법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한류의 발전

K-POP을 시작해서 오징어 게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같은 K-Drama까지 해외 한류 열풍이 엄청난데요. 한국스러움이 해외 시장에서 먹힐수 있었던 게 끊임없이 발전하는 유통시장이 한 몫 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시장이 발전하기 위해선 수익성이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거니와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문화적인 인식 또한 중요한 잣대가 될 것임은 분명할 것입니다.

​한류 열풍, K-POP, K-DRAMA, K-Movie 등과 같이 해외 시장에서 한국 드라마나 영화의 성공을 위해서는 우리 국민들부터 저작권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져야 한다는 것은 두 말 할 필요도 없어 보입니다.

불법영상 시청 이유

근래에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하나의 OTT 방송에서 모든 방송을 볼 수 없다보니 불법 사이트를 시청하게 되는 주요 원인이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OTT 방송은 방송마다 가입금액이 발생하는데 반해 불법 사이트는 아무런 비용도 없이 시청을 할 수 있다 보니 불법 사이트가 더욱 기승을 부리는 것 같습니다.

불법사이트 근절하려면

저작권에 대한 법안이 제정된지 벌써 20여년이 훌쩍 넘은 것 같은데요. 시행초기만 해도 이용자들의 인식 개선이 되지 않아 문제가 많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현실은 모든 사람들이,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을 시청하면 안된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누누티비와 같은 불법 사이트를 근절하게 하려면 문화시민으로서의 성숙된 마인드가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한류시장이 세계로 뻗어나가면서 문화선진국으로서 자부심을 갖기 이전에 한류문화를 이용하는 우리들은 지금 어느 위치에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아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마치며

누누티비 운영자는 무료라는 잇점을 통해서 불법 영상을 스트리밍하면서 불법광고로 수익을 추구하고, 또한 이용자들은 영상이 무료이다 보니 많은 시청자들이 생기면서 사이트의 광고가치는 그만큼 올려주게 되다보니 악의적인 상생효과를 거두고 있는 현실입니다.

불법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들을 하루빨리 근절시키고, 또한 누누티비와 같은 불법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