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2022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 바로가기

2022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란 1년간 120만원(포인트) 지급하는 청년 복지 제도입니다.

경기도 내에 거주하며 경기도 소재 중견·중소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 재직자 중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무자를 대상으로 연간 120만원을 복지포인트로서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2.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대상자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 대상자는 만 18세부터 만 34세까지의 청년 근로자를 뜻합니다. 군대에 다녀온 기간은 포함되지 않아 최고 만 39세까지도 신청할 수 있으니 대상자의 폭이 꽤 넓은 편입니다.

또한 4대보험 가입자 뿐만 아니라 미가입자까지도 신청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어 모두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기준 소득은 3개월간의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책정하며 월 급여로 환산하면 세전 290만원 이하를 수령하시는 청년 노동자들이 대상입니다.

3.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 제출서류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을 위한 제출서류는 4대보험 가입자와 미가입자로 나뉘어집니다. 가입자와 미가입자의 제출 서류가 다르니 각각 따로 확인하셔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준비하실 서류가 많아 당황하셨을 수 있지만 아래 링크를 통해 한 번에 준비하셔서 제출까지 하실 수 있으니 꼭 신청 후 지원금을 수령해보시길 바랍니다.

4.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온라인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을 통해 바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 후 신청자격을 확인해 보신 후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자로 확인되면 바로 제출 서류를 불러와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신청해보세요.

신청이 완료되고나면 안내 문자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신청이 끝난 후 대상자를 선발하여 분기별로 25만원씩의 복지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지급된 복지포인트는 경기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청년몰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