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티비와 무료티비 다시보기 플랫폼

누누티비와 무료티비 다시보기 플랫폼

누누티비 noonoo.tv

요즘 누누티비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그도 그럴 것이 이제는 대한민국에서 누누티비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온라인 상에서는 유명해졌다.

근데 문제가 있다. 누구나 무료로 마음껏 볼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문제는 불법 재배포를 한다는 데에 있다.

피해현황

결론부터 말하면 누누티비 noonoo.tv는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다.

대다수의 많은 이용자들은 댓가를 지불하지 않고 마음껏 방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보니 어느 누구인가는 막대한 손해를 입고 있다는 말이 될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방송 콘텐츠 시장은 국내시장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한류의 붐을 일으키며 급성장하면서 이제는 세계의 방송 콘텐츠를 주도할만한 위치에 놓여 있다.

헌데 양질의 컨텐츠 생산과는 달리 그의 재생산에 대해서는 부끄럽게도 문화선진국에 어울리지 않는 후진국의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플랫폼 운영방식

문화 창작물의 모든 작품에는 엄연히 저작권이 존재한다.

그런데 재배포 권한이 없는 다수의 온라인 플랫폼들이 영상을 무단 재재포하며 사이트상에 불법 도박사이트 광고를 게재하는 댓가로 수익을 편취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이트 차단

결론부터 말하면, 불법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는 운영을 하지 못하도록 서버를 차단하면 해결된다. 물론 법적인 처벌 또한 감수해야 한다.

한데 문제는 누누티비 서버가 국내서버가 아니라는 점이다.

서버나 도메인 및 소재지 등 모두 해외 소재로 되어 있으며, 그 마저도 정확하지 않다.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위장해 둔 정보라는 얘기다.

법적 문제가 불거지기 시작하면서 국내 통신사 측에서 최근 사이트 주소를 차단하는 일이 많아졌는데, 차단할 때마다 새로운 DOMAIN 주소로 변경해가며 사이트를 운영해 오고 있다.

도메인 차단해봐야 주소만 바꿔서 다시 운영하면 되다 보니 현재까지 버젓이 운영되어 오고 있는 상황이다.

누누티비 noonoo.tv 주소 >>

불법 플랫폼 현황

누누티비가 생기기 전에 많은 여러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가 다수 존재하였으나, 누누티비가 새로 나타나며 다양한 컨텐츠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사라지거나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현재도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들이 있긴 하지만 누누티비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이다.

하지만 여전히 누누티비와 비슷하게 불법 스트리밍을 제공하며 도박광고를 게재하며 성행중이기도 하다.

쿠쿠티비 QooQoo tv

쿠쿠티비는 사실 누누티비가 생기기 전에 다시보기 플랫폼으로는 상당히 인기가 많았던 곳이다. 하지만 최근에도 누누티비 주소가 차단되면서 대안으로 많이들 찾는 곳이기도 하다.

쿠쿠티비 사이트 인터페이스 역시 누누티비 못지 않게 깔끔하고 다른 곳처럼 어지럽게 광고하지 않아서 사용자 편의에 맞는 플랫폼인 듯 하다.

쿠쿠티비 역시 사용자들이 많다 보니 쿠쿠티비 이름을 딴 아류작들이 많이 있다. 이용하실 분들은 잘 구분하셔야 할 듯 하다.

쿠쿠티비 바로가기 >>

PEEKLE TV (피클티비)

피클티비 (PEEKLE TV)는 누누티비나 쿠쿠티비 주소가 막히거나 접속이 안 될 때 대체 사이트로 찾게 된 티비 다시보기 사이트다.

상당히 좋은 이용환경을 자랑하며, 인터페이스 역시 깔끔한 것이 눈에 띈다.

피클티비에서는 TV 드라마 예능 방송 영상 등 최신 TV 다시보기 서비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최근에 누누티비 주소 사이트 접속이 안될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 누누티비와 함께 교대로 이용하면 중단없이 티비 다시보기를 즐기실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피클티비는 누누티비 못지 않다고 생각되어지는데 의외로 알려지지 않아서 인지 차단되는 경우가 한 번도 없어서 이용하기 편하다는 생각이다.

피클티비 바로가기 >>

보자요넷 (BOZAYO)

보자요 넷은 가장 많은 사람 들이 이용하는 무료 티비 다시보기 플랫폼 중 한 곳이다.

드라마별로 잘 정리되어 있으며 최신 예능과 드라마 부터 과거의 명작 드라마와 레전드 예능까지 버퍼링 없이 스트리밍이 가능 한 곳이다.

하지만 광고가 난무하여 인터페이스가 조잡해 보여 광고를 클릭하는 건지 방송을 클릭하는 건지 헷갈릴 정도여서 정말 긴급이 아니라면 개인적으로는 비추.

단비무비

다른 스트리밍 플랫폼 처럼 해외와 한국 드라마와 영화 자료가 막대하고 거기에 애니매이션도 업로드가 되는 사이트 이지만 띄어쓰기를 잘 해야되는 단점이 있어서 불편함이 약간 있는편이다.

무료티비 이용시 주의사항

무료티비 플랫폼 등을 이용할 때는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몇가지 있다.

각각의 플랫폼들이 특징이 있기 마련이지만, 대부분 무료라는 타이틀로 내세워 최근의 재미있는 드라마나 영화 등을 무단으로 업로드하여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는 대신, 엄청난 도박사이트 광고 게재 등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며 수익을 챙기는 방식이다.

문제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위험이다.

예를 들면 누누티비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공지사항으로, 접속장애나 차단이 될 경우 우회접속 방법에 대해서 상세한 이미지와 함께 설명해 놓았는데 절대 따라하지 않을 것을 추천한다.

위와 같이 모바일 접속이 안될 경우 우회접속하는 방법을 공지해 놓았는데, 만일 공지대로 스마트폰을 설정할 경우 휴대폰 앱이나 설치프로그램에서 DNS를 맘대로 변경가능하게 되어, 본인은 특정사이트를 접속했는데 실제로는 겉모양 똑같이 복사해놓은 다른 사기 사이트로 접속될 수도 있다.

바로 해킹 위험에 그대로 노출되는 우를 범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 절대금지 ※

마치며

위에 나열한 누누티비를 비롯한 무료티비 플랫폼들의 스트리밍 서비스 자체가 불법이며, 합법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수많은 저작물들을 불법으로 유통하고 있는 것이 지금 우리나라의 현실이다.

인터넷 상에서 생각없이 배포하는 불법 스트르밍 플랫폼들로 인한 저작권자들의 손해는 아마도 천문학적인 금액일 것으로 추정된다.

2000년 초반 한국의 현실을 생각해 보자.

많은 문화 저작물들에 대한 저작권법이 상정되고 계도가 시행되면서 당시에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법을 따르지 않으려 했고, 반대로 오히려 P2P사이트들이 횡행하고 불법이 더 기승을 부리던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불법에 대한 인식을 정확히 하고 있으며, 하면 안 된다는 것 또한 잘 알고 있다.

한류가 중심이 되어 문화 강국이 되어 있는 작금의 현실에서 방송 동영상 또한 댓가를 지불하고 합법적으로 시청하여, 이러한 불법 스트리밍 플랫폼들이 온라인 상에서 사라지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