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힐뉴스 = 김미소 기자] 아마 많은 분들이 이번 2차 추가 경정 예산안을 통해 프리랜서들을 위한 지원금 200만원을 지급한다는 소식을 들으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번 5차 지원 당시에는 100만원을 지급해줬으며 첫 확정안 당시에도 100만원을 이야기 했었는데요.

이번엔 정말 반가운 소식이죠? 200만원에 대한 지급이 완벽하게 확정이 났습니다. 저소득층을 위한 지원부터 시작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버스기사 택시기사, 문화예술인, 특고 프리랜서들에 대한 6차 재난지원금은 엄청난 메리트로 다가오는데요.

그렇다면?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라고도 불리는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의 경우 윤석열 대통령은 당선 이전부터 말해왔었는데요. 사각지대에 놓인 인원들 및 소상공인에 대한 온전한 보상을 취지로 진행해온 바 있는데요.

​지난달 국회를 통과한 62조원 규모의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의 경우 코로나로 어려웠던 사람들의 완전극복을 장려하기 위해 지원 및 채무관리 부분 등 다양한 부분이 보완 됐습니다.

특고 프리랜서들에게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200만원부터 지원을 시작하는 가운데, 작년의 경우 기수급자 50만원, 신규 100만원을 받았던 것에 비하면 역대급 규모로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지급액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번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에게는 200만원이 지급됩니다. 작년의 경우 기수급자는 50만원 신규는 100만원이였는데요. 아마 개별적으로 차이가 있을 것으로 확인되며, 과거 받았던 인원이라면 대부분 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여지지만,

프리랜서의 기준을 벗어나는 고용보험 가입자의 경우 혹은 최근 매출액이 오르고 있는 분들이라면,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지 못할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대상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대상의 경우 위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프리랜서의 기준을 벗어나는 고용보험가입자나 특수형태근로자 들은 저번에도 받을 수 없었는데요. 이번에도 동일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는 상황 입니다.

​업종별로, 형태 별로, 매출별, 고용보험 가입 유무를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급에 대한 대상기준으로 보고 있는데요. 아마 최근 매출액이 오르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받을 수 없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보통 19년 20년 매출을 기준으로 하고 인원이 확장되고 있는 만큼 가능성은 배제 할 수 없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청의 경우 2022년 제 2차 추가경정예산으로 지원되는데요. 6월 7일 부터 긴급고용안정지원금 공식적인 공문을 내리고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으로 잡혀 있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대상자 조회 및 지급액확인 신청등의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문을 다운받아보실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통해 담아 놓을테니 참고하셔서 원할히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6차 재난지원금 신청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외 추가지원금으로는 현재 문화예술인과 저소득층을 대표적으로 볼 수 있는데요. 선불카드 형식으로 지급되는 100만원까지의 긴급생활안정지원금도 곧 확정되어, 대상자를 확정하고 지급을 개시합니다.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자격정보를 활용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추가적인 지원안들이 지급될 예정인 만큼 2차 추가 경정예산안에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하시고 원할히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카테고리: 정부보조금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