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택배 가격 및 배송조회

CU 편의점 택배 가격 및 배송조회

요즘은 편의점 택배가 있어 물건을 보내거나 받을 때 매우 수월해졌습니다.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편의점 택배, 택배 조회방법과 발송하는 방법을 어렵지 않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CU 편의점 택배 포장발송

먼저 편의점 택배는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미리 박스 포장을 해서 갖고 오셔야 합니다. 부피가 작은 경우 운송장보다 큰 소형박스에 재포장하여 접수하여야 합니다.

박스 포장은 우체국 내에 있는 박스를 구입하시거나, 다이소, 혹은 대형마트의 무료박스등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박스에 포장한 택배상품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60cm이내한 변의 길이가 1m 이내, 20kg 이하의 상품 한해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주의사항

위의 사진과 같이 내품이 보이는 종이쇼핑백이나 투명비닐, 합 포장이나 박스포장이 안된 캐리어 등 포장이 부실한 경우에는 택배물품을 수거하지 않습니다.

또한 유리, 사기, 아크릴제품, 100만 원 이상의 물품, 현금, 신분증, 여권, 예술품, 동물, 포장하지 않은 물품, 한편 길이가 1m 초과일 때, 전체 둘레가 1.6m 초과일 때, 액체, 귀금속, 편지봉투로 포장했거나, 중량이 20kg을 초과하는 등은 택배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제 물품을 박스에 담아 포장하셨다면, CU편의점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든 편의점이 택배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postbox

위의 그림은 자체 저울이 달린 무인택배장비(postbox)입니다.  이런 무인택배장비가 설치되어 있는 편의점에서만 택배가 가능하니, 우선 택배 가능한 편의점 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가능한 편의점 조회는 CUpost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CUpost’에 접속하셔서 ‘점포 찾기’를 클릭하신 뒤 찾으시면 됩니다.

가까운 거리에 택배 가능한 편의점을 찾으셨다면, 포장한 택배를 가지고 편의점으로 이동합니다.

무인택배장비를 찾습니다.

접수

접수

비회원택배 접수/ 회원택배 접수가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시라면 비회원 택배 접수의 ‘접수하기’를 누르시고, 회원이시라면 회원택배접수의 ‘접수하기’를 누릅니다.

중량측정

중량측정

이제 무게를 측정합니다. 택배 기계 위 혹은 아래에 저울이 달려있으니 택배를 올려놓으시면 됩니다.

상품 종류 선택

상품종류 선택

상품의 종류를 확인해 보시고, 해당칸을 누르시면 됩니다.

정보입력

정보입력

보내는 사람 성명, 전화번호, 주소, 상세주소를 화면하단에 나오는 키보드를 이용하여 입력합니다. 확인을 누르신 후 다시  받는 사람 성명, 전화번호, 주소, 상세주소를 입력합니다.

운임확인

운임확인

결제방법을 선택합니다. 선불 혹은 착불을 누릅니다. 앞서 무게를 쟀기 때문에 운임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송장 출력

운송장 출력

운임비를 확인합니다. 

택배 상품정보를 확인합니다.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시고, 만약 수정해야 한다면 ‘수정’ 누르시고 다시 고치시기 바랍니다. 다 확인하셨다면 하단에 ‘개인정보사용동의’ 초록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체크표시가 됩니다.

다음으로 ‘운송장 출력’을 누릅니다.

운송장 스티커는 택배박스 상단에 잘 부착하시면 됩니다.  고객 보관용 스티커가 한 장 더 있습니다. 이 스티커는 카운터에 가지고 가셔서 운임비 비용 결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보관용 스티커는 잘 보관하셨다가 나의 택배가 어디쯤 왔나 궁금하실 때 PC나 모바일로 운송장 번호 입력하시고, 택배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CU편의점 택배 배송조회방법

포털사이트 검색

검색창에 ‘택배조회’를 입력합니다.

위와 같이 업체명에 CU편의점 택배를 선택하신 뒤, 보관하고 계신 운송장 번호를  ‘-없이’ 입력하시고 ‘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CUpost’ 검색

CUpost에 접속하여, 첫 화면 상단에 ‘배송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배송조회’화면이 뜹니다.

‘-없이’ 본인의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면 배송정보를 알 수 있으실 겁니다.

배송조회

모바일의 경우도  ‘CUpost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화면 하단의  ‘배송조회’ 터치하시고, 운송장 번호 입력하시면 배송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S25 반값택배 가격 및 보내는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