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배송조회

한진택배 배송조회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쇼핑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택배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추세에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 택배업체중에서 한진택배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송이 늦거나 파손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한진택배 배송 조회를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한진택배

한진택배는 전국에 100여 개의 물류터미널을 비롯하여 720여 개의 집배점을 가진 대형 택배회사입니다.
8,900여 대의 집배송 차량을 운행하며 특히 한진택배의 대전허브 터미널은 하루 120만개의 택배를 처리할 수 있는 물류자동화설비를 갖춘 최대 규모의 터미널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한진택배는 전화상담 뿐만 아니라 챗봇 상담, 앱을 이용한 온라인 상담, 한진택배 홈페이지를 통한 서면상담 등 다양한 경로로 한진택배 배송 조회 및 고객 문의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타

한진택배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88 – 0011 , 1588 – 0011 입니다.

예약, 반품, 배송 조회, 취소, 불만 접수 등 개인택배와 관련된 대부분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기업 고객으로 한진택배를 대량으로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도 이 번호로 견적 의뢰도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국내 택배 배송과 관련된 상담을 포괄적으로 진행하며 국제 특송에 대한 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만약 국제 특송에 대한 상담,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1588 – 1612 로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로 전화상담을 요청하는 경우 이용가능 시간은 09:00 ~ 18:00까지입니다.

낮 12:00 ~ 13:00 까지는 점심시간으로 통화연결이 되지 않으니 이 시간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토요일, 일요일, 법정 공휴일, 대체 휴일에는 근무를 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한진택배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면 음성 ARS와 보이는 ARS 중 사용자가 더 이용하기에 편한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성 ARS의 경우는 시내요금이 적용되고 보이는 ARS를 선택하여 상담할 경우에는 시내요금 및 이용자 데이터 요금이 부가됩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 네이버 포털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한진택배’라고 검색어를 넣어서 검색하면 중간에 택배 배송 조회를 할 수 있는 영역이 있습니다.


운송장 번호 입력창에 슬러쉬를 제외하고 운송장번호 숫자만 입력한 뒤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상품의 위치 이동 경로를 쉽게 알 수 있으며 한진택배 이외 다른 택배사를 조회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 사이트

배송 조회하는 방법
포털사이트에서 한진택배를 검색한 후 (주)한진 홈페이지에 들어가 봅니다.
좌측 상단에 운송장 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이곳에 ‘ – ‘를 제외하고 운송장 번호 숫자만 기입한 뒤 검색을 해주면 한진택배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회원과 비회원의 차이
비회원이거나 특정 운송장 번호만을 조회하기를 원할 때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검색해주면 됩니다.
한진 택배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서 자신의 계정이 있는 경우,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면 3개월 이내에 택배를 주고받았던 모든 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하여 운송장 조회를 할 경우 상품의 이동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날짜와 구체적인 시간, 현재 상품이 어느 터미널/ 허브에 있는지, 배송기사분에 대한 정보까지 간략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 모바일

한진택배에서는 배송 조회를 비롯하여 간략한 상담을 처리할 수 있는 ‘전용 어플’ 이 있습니다.
모바일로 플레이 스토어 앱이나 아이폰 앱에서 ‘한진택배’를 검색하면 아래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배송 조회하는 방법
전용 어플을 설치한 뒤 핸드폰 인증 등을 통한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초창기 설정이 완료되면 자신이 지금까지 주고받은 한진택배 배송 조회 정보들이 하단에 쭉 보입니다.


앱 첫 화면 상단 중간에 운송장 번호를 조회해 볼 수 있는 검색창이 있으니 조회 진행하시면 됩니다.

택배 요금 안내

접수물품 규격안내

택배 사고 보상 기준

보상금액은 운송장을 보낼 때 물품가액으로 기재한 가격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구매 영수증을 확인하거나 해당 물건의 온라인 거래가를 기준으로 하게 됩니다.
만약 운송장에 물품가액을 별도로 기재하지 않았다면 최대 50만 원 한도 내에서 보상가에 대한 협의를 진행합니다.

상품 분실

만약 한진 택배로 받기로 한 물건의 일부가 분실되었다면
물건을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한진택배 고객센터에 물건이 일부 분실된 채로 수령했다는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사고가 접수되면 사실 확인이 이루어지며 책임의 소재가 누구에게 있는지를 조사한 뒤 보상을 해주게 됩니다.

상품 파손

– 상품이 파손된 상태로 배송되었을 경우에서는 파손이나 훼손된 부분을 사진으로 촬영합니다.

–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한진 택배 고객센터를 통하여 클레임을 접수하여야 합니다.

– 보상은 분실이 된 경우와 유사하거나 AS가 가능한 상태라면 AS비용으로 보상합니다.

배송 지연

– 상품 분실 또는 기타 다른 사유로 오랫동안 상품 배송을 받지 못할 경우에는 지연 수령으로 인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보상 금액은 지연된 날짜 X 운송료의 50% 를 가산한 금액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받을 수 있는 최대 가산금액은 운송료의 200% 이내입니다.

택배사별 배송정보

CJ대한통운 택배조회 >>

한진택배 배송조회 >>

로젠택배 배송조회 >>

우체국 택배조회 >>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