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배송조회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우체국 택배

우체국 택배는 등기소포 서비스 기능을 확장시킨 것으로 국가기간에서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다른 민간 택배사와는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일반택배사와 다르게 제주도 등 섬지역과 산간 지방일 경우 추가비용을 지급해야하지만 우체국택배는 전국 어디나 동일 요금을 적용해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택배사 중 유일하게 외국으로 발송이 가능하다는데 있습니다.  EMS 및 국제소포와 연계 하기 때문에 따로 외국택배사를 알아 보지않아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에 택배를 노낼때는 국제특깁우편이나 국제소포 또는 국제등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번거로움을 덜어 줍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조회

코로나 19 이후 택배 물량이 상당히 높아지고 온라인 쇼핑이 늘면서 배송조회 또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을 꺼리는 분들 또한 늘고 있어 택배를 이용한 상거래는 지속적으로 대면 쇼핑문화를 앞지를 수 밖에 없습니다.

택배 조회를 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등기번호를 입력하면 상세하게 현재 상품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우체국 택배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어플 이용안내

스마트폰에 우체국택배 모바일 앱을 설치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소포/EMS : 소포/국제특급(EMS) 방문신청, 접수정보 사전등록 및 착불요금결제

● POST Shop : 우표, 축하카드, 나만의 우표 구입 및 신청

● 부가서비스 : 알뜰폰 구매, 등기/소포 간편 사전접수, 주거이전 신청 및 결제 등

● 배송조회 : 국내/국제 배송조회, 타 택배사 배송조회

● 기타 : 우체국 찾기, 우편번호 조회, 우편요금 조회 등

우체국 택배박스 규격

우체국 택배의 장점중 하나가 우체국에 택배박스가 구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크기별로 있고 뽁뽁이도 있습니다. 포장지와 테이프 하다못해 싸인펜까지 있으니까요. 다른 곳에서는 집에서 예쁘게 포장을 해가야 하지만 우체국 택배는 그렇지 않죠. 그러니까 보낼 물건만 딱 들고 가시면됩니다.

아래에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크기, 가격을 정리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택배박스의 특징은 일반 종이박스보다 훨씬 튼튼합니다.한번 보내고 말 택배박스로 쓰기에 조금 아까울 정도입니다. 그러니다까 다시 말해서 박스는 안전하게 물건을 보내기 위한 본분에 충실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가격 

택배 가격은 보통 크기와 무게에 따라 구분되는데 가장 낮은 금액이 4,000원 부터 시작합니다. 이보다 싸게 보내실 거라면 일반소포로 보내시면 됩니다.

다음날 배송은 아니고 3일 내외 도착이며 배송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우체국 택배도 방문접수가 되는데요. 가격은 기본 5,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방문접수는 당일도 올 수 있지만 2~3일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신청해야 합니다.

이상 우체국 택배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안전하고 빠르며 이용하기 편한 택배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이용시 주의사항입니다.

이용시 주의사항

택배사별 택배 조회 정보

CJ대한통운 택배조회 >>

한진택배 배송조회 >>

로젠택배 배송조회 >>

우체국 택배조회 >>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