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소액·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은 특이하게도 통신사의 통신등급 산출을 활용한 개념으로 대출 자격을 부여하는 상품입니다.

자격 조건

이 상품은 통신 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및 소득을 따지지 않고 대출을 해주는 비상금대출입니다.

통신등급이란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 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입니다.

통신등급의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 KT, SKT , LG U+ 이용고객이어야 하며 CB 1 ~ 6-구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CB구간이란 외부신용구간(NICE 또는 KCB) / 내부신용등급 및 연체이력 등에 따라 대출 취급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3백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를 적용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요즘 금리가 높다보니 기준금리가 올라 비상금대출의 적용금리는 현재 높은 편이며 기준금리가 내려가면 금리가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2개월이며 상환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만기일시상환이란 말 그대로 대출 기간 동안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한번에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상품으로 마이너스통장이란 대출 기간 동안 대출 한도 내에서 언제든 상환하고 재사용이 가능해 필요할 때만 쓰면서 여유자금이 있다면 갚아두어 이자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타사항 및 신청방법

이 상품은 담보를 신용으로 잡으며 고객 부담 비용은 일체 없습니다.

대출계약 철회권은 대출 신청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계약권을 이용하면 대출 정보가 해지되고 사라집니다.

신청은 아래 우리은행 스마트폰 앱 설치 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계좌가 있다면 로그인 후 금융상품몰에 들어가서 우리 비상금대출 상품을 찾아 신청하면 되며, 서류가 필요 없으니 그냥 신청하시면 됩니다.

계좌가 없다면 계좌 개설 후 신청하셔도 좋습니다.

우리 비상금대출을 신청해보면 금리 및 한도는 2~3분만에 조회가 되며, 바로 대출 약정 처리되면 즉시 사용 가능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1금융권소액 ·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적용 금리와 한도 면에서는 별다른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주거래 은행 또는 좀 더 편리한 플랫폼을 이용해 대출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이렇듯 소액 대출에 한정해서는 누구든 쉽고 간편한 이용이 가능한 만큼,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