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한도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영업점을 두지 않는 인터넷은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업점을 두지 않아 금리가 조금 저렴한 편에 속하는 은행입니다.
비상금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실행은 직업 및 소득에 관계 없이 아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하면 가능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부도정보 및 연체 등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사람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사람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사람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사람
  • 신청 고객에 따라 아래 두가지로 상품이 나뉩니다.

비상금대출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한 사람
중신용비상금대출 : 중신용비상금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중신용인 사람
위의 서울보증보험 및 신용평가 요건등 말이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신경쓰지 마시고 나중에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대출대상자가 아니라면 아래 비상금 대출 다른 은행들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한도가 300만원이라면 그 한도내에서 쓴 금액만큼만 매일 이자가 산정되어 월에 이자를 납부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3백만원 한도 승인이 나서 신청을 했고, 금리가 5%라면 1백만원만 썼을 시 월에 납부하게 되는 이자는 연 이자 5만원 월마다 납부하는 이자는 4천116원이 되겠습니다.

대출기간 및 한도

대출기간은 1년이며 대출 만기 전 연장신청을 통해 대출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1년동안 수시로 대출 한도 내에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대출 종료 만기 시 연장을 하지 않는다면 만기 날짜에 갚아야 되니 연장신청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연장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 이상 최대 3백만원 이하로 은행 내규에 따라 금리 및 한도가 정해집니다.

상환방법 및 고객부담 비용, 중도상환해약금 정보

대출 상환은 대출기간 중 수시로 할 수 있으며 다시 빌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만기 날짜에 남은 빌린금액을 모두 갚아야 합니다.
고객부담비용 및 중도상환해약금은 없거나 면제입니다.

대출 신청 기간 및 금리

대출신청기간은 인터넷은행이다 보니 새벽 6시부터 밤 23시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상금대출 & 중신용비상금대출)

비상금대출 : 연 4.617% ~ 15.000% (2023.02.14 기준)

종류금리
기준금리연 3.630% (금융채1년)
가산금리연 1.760% ~ 11.370%
우대금리연 0.100%

중신용비상금대출 : 연 6.262% ~ 11.735% (2023.02.14 기준)

종류금리
기준금리연 3.630% (금융채1년)
가산금리연 3.117% ~ 8.186%
우대금리연 0.100%

※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 금융채1년 연동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므로,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리가 변경되지 않으며, 만기가 되면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및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우대금리는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 시 적용됩니다.

연체금리

본 상품은 대출 상품으로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다음과 같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연체기간금리
연체기간중대출금리 + 연 3%

※ 단,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 + 연 2%를 적용합니다.
※ 납입일에 이자를 미납하여 대출한도를 초과하게 된 경우, 그 다음 날부터 한도를 초과한 금액에 대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또한,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 1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약관 및 상품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자납입방법

  • · 대출 신규일자의 매월 해당일을 결산일(이자납입일자)로 합니다. 단, 대출 신규 이후 원하는 일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직전 결산일 다음 날(또는 신규일)부터 이번 달의 결산일까지 매일의 대출사용금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이자를 계산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 및 대출거래 약정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대출 이자는 매월 이자납입일(휴일이면 다음 영업일)에 한도가 부여된 입출금계좌에서 자동 출금되며, 예금잔액이 부족한 경우, 대출한도 내에서 출금됩니다. 지급가능금액이 부족한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환자금을 해당일 중 입금하시거나 휴일에도 앱에서 직접 상환할 수 있습니다.

기간연장

비상금대출은 연체, 개인회생, 파산, 면책, 부도정보등재 등 대출거절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1년 단위로 기간을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 만기일 45일 전부터 만기예정일을 문자, Email 등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 기간 연장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기간연장을 원하지 않거나 기간연장이 거절된 경우에는 만기일이 지나기 전에 대출잔액 및 이자를 전부 상환하셔야 합니다.

기간연장 심사결과는 만기일 45일 전(비상금대출은 30일 전)부터 카카오뱅크 앱(MY 상단영역 앱알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전월세보증금대출은 만기일 30일 전부터 연장신청 및 서류제출을 하셔야 검토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간연장 가능 여부, 연장가능 금액 및 금리는 고객님의 거래현황, 신용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카카오뱅크 앱에서 직접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연체, 부도정보, 압류, 파산, 개인회생 등 대출 거절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기간연장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기간연장 신청 절차>

카카오뱅크 앱에 로그인 후, MY화면 상단의 “연장 신청을 진행해주세요” 안내를 터치하면, 다음의 연장 신청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비상금대출 :  약관동의 > 심사결과 확인 > 기간연장 계약하기

2. 마이너스 통장대출 및 신용대출:

   약관동의 > 직장, 연소득 정보 확인/수정 > 인증서로 재직/소득 증빙자료 제출 > 심사결과 확인 > 기간연장 계약하기

3. 전월세보증금대출 : 약관동의 > 인증서 및 이미지로 증빙서류제출 >>> 검토결과 확인 > 기간연장 계약하기

   * 기간연장 시, 재직/소득 정보 확인을 위해 미리 모바일 또는 PC에 인증서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장거절시 다른 금융상품의 비상금대출로 대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 및 신청방법

신청은 직접 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며 간단합니다.
대출 금리 및 한도를 알아볼 때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조회만 한다면 1~2분 내에 금리와 한도가 정해집니다.

신청방법 간단 정리

  1.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한다.
  2. 계좌를 만든다.
  3. 카카오뱅크 앱 내 상품몰에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찾는다
  4. 휴대폰 인증 후 한도 및 조회를 해본다.

유의사항

  • 대출연체 시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출 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매년 만기전에 앱을 통해 연장신청을 해야합니다.
  • 대출 신청 시 은행 내부 심사기준에 따라 신청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상금대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신청절차]
1. 비상금대출 메뉴를 선택
2.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인증
3. 상품설명서, 약관 등 내용 확인 및 동의
4. 대출가능한도 및 금리 확인
5.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이 없는 경우, 계좌 개설하기로 이동
6. 입출금통장이 있는 경우, 비상금 충전하기(대출계약완료)
7. E-mail로 발송된 대출실행내역 안내 및 대출 계약 서류 내용 확인
8. 입출금통장에 “비상금 이용중” 표시 및 출금가능금액 변동 확인

비상금대출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신용대출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나요?

비상금대출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마이너스 통장대출 또는 신용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고객님의 대출가능금액이 있는 경우에만 해당 대출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비상금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동시에 사용할 수 없는 상품으로,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신규하시면,
비상금대출은 자동으로 상환처리되며, 비상금 사용금액 및 이자는 마이너스 통장대출에 이전됩니다.

비상금대출의 기간은 얼마나 되고, 언제 갚아야 하나요?

비상금대출의 기간은 1년이며, 만기 도래시 연체 등 대출거절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1년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기간연장을 원하지 않는 경우, 만기일까지 대출한도가 연결된 입출금계좌에 대출잔액 및 이자금액을 입금한 후, 「입출금 계좌의 관리> 대출관리*> 한도해지」 메뉴에서 언제든 원하실 때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의 관리메뉴는 해당 입출금계좌를 선택 후, 출금 가능 금액 아래 표시된 “비상금 이용중” 글자를 클릭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중신용비상금대출은 어떤 상품이예요?

비상금대출 신청 시 중신용비상금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중신용 고객이 이용 가능한 소액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입니다.

비상금대출을 사용하면 신용점수가 낮아지나요?

비상금대출의 사용이 신용점수 하락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으나, 이미 타 금융기관의 대출 건수/금액이 많은 경우에는 비상금대출을 추가 실행하는 것이 고객님의 신용도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계좌 이자 계산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상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나요?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방식의 한도대출이므로,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합니다.
대출이자는 직전 이자납입일 다음 날부터 이번 달 이자납입일까지 매일의 대출사용금액(하루 최고 사용금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계산하며, 대출한도를 사용중인 입출금계좌에서 자동납부출금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비상금대출의 이자는 언제 출금되나요?

1. 비상금대출은 대출 신규일자의 매월 해당일에 이자를 출금합니다. 신규한 이후에는 원하는 일자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시) 5월 25일 신규 시, 최초 이자납입일은  6월 25일이 됩니다.

2.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신규 약정 시에 대출 신규일과 다른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최초 이자납입일은 대출 신규일자의 다음 달 해당일로 적용되며, 선택한 날짜는 다음 이자납입일에 적용됩니다.

(예시) 5월 25일 신규 시 27일로 선택한 경우, 최초 이자납입일은 6월 25일, 다음 이자납입일은 6월27일이 됩니다.

※ 이자납입일의 변경을 원하시면 「입출금 계좌의 관리> 대출관리> 자동이체」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비상금대출은 언제부터 연장결과를 알 수 있나요?

비상금대출은 만기일 30일 전부터 카카오뱅크 앱에서 직접 심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일 30일 전 대출 연장 약정 안내 문자가 발송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신용대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