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금융권의 모든 은행들이 고금리 예적금 상품들을 서로 앞다퉈 내놓고 있습니다. 은행은 정말 0.1%로 라도 더 높은 이율의 특판 상품들을 내놓으려 바쁘고, 고객은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율 확보를 위한 특판 상품 잡기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불과 올해 초까지만 해도 적금 4% 통장이 있다면 너도나도 가입하려 들기 바빴습니다. 이제는 정기적금 10% 이자에 많게는 13%까지 주는 은행들이 생겨났지만, 출시된 지 얼마 안돼 금세 판매 종료가 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이렇게 하루가 다르게 고금리 상품이 생겼다 사라지기를 반복는 요즘이다 보니 이쯤에서 우리는 경제 뉴스나 정보만을 앉아서 기다리기만 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1금융권의 은행권부터 인터넷뱅킹까지 현재 판매 중인 예·적금의 상품은 무엇이 있는지, 각 은행 상품별 종류와 금리를 직접 알아볼 수는 없을까?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뉴스나 정보를 통하지 않고 직접 은행별 예적금의 상품이 무엇이 있는지과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적금 상품과 금리를 비교분석 사이트를 이용해 상품과 금리비교

금리 비교 방법

은행연합회 ㅣ 사진출처=이지경재, 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은 전국의 은행의 모든 예적금 상품 및 금리를 비교 분석하여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내에서 예적금 가입방식이 영업점에서 만들것인지 아니면 비대면으로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으로 만들것인지에 따라, 각 가입방식에 따른 금리 변화를 손쉽게 조회해 볼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판 종목에 맞춰 자신이 가입하고자 하는 방식에 맞는 상품을 찾아 비교해 보고자 할때에는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이용해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의 금융상식과 정보, 교육 등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이스피싱 정보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으니 잊지 않고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해당 사이트 —>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 예금상품 금리비교 —> 예금금리 또는 적금금리 선택 —> 정기예금 및 개인 또는 법인 선택
  2.  이후 ‘이자 계산 방식’과 ‘가입방식’ 선택 후 “검색” 누르면 표형식으로 정보를 나열해 줍니다.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모음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모음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모음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사이트 예금 상품과 금리 조회
금융감독원 ㅣ 사진출처=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한눈에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는 이름대로 금융감독원에서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금융상품을 통합 비교 공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예금이나 적금 상품의 금리 비교는 물론 펀드, 대출, 연금 및 보험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 볼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금과 적금 정보 요청 시 내가 예치하려는 금액과 저축 예정기간을 선택 입력해 최상의 금리 조건을 가진 은행과 상품명을 비교적 정확하게 조회해준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1. 해당사이트 접속 —> 상위 저축 챕터 클릭 —> 정기예금과 적금 중 선택 클릭 —> 예치하려는 금액 기입 —> 저축 예정기간을 선택 후
  2. 금융권역과 이자계산방식, 지역 선택은 전체 선택으로 지정
  3. 가입대상과 가입방법 및 우대조건을 조건에 맞게 선택하여 체크
  4. 금융상품 검색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모음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모음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모음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한눈에 비교하기
저축은행중앙회 ㅣ 사진출처=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 SB소비자포털

저축은행 중앙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내용들은 전국 저축은행의 예적금 상품들을 전부 모아 평균 금리와 각 상품별 적용 금리, 최근 등록한 날짜까지 모든 정보를 한눈에 모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요즘 같이 하루가 다르게 각각의 저축은행별 최고 금리 특판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시점에선 그 어느 곳보다 정보를 빨리 얻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출 및 햇살론뿐 아니라, 맞춤 상품 검색과 예금, 적금, 대출까지 이자율을 계산해 주는 금융계산기 정보도 공유하고 있어 저축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상품을 전부 알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사이트접속 —> 오른쪽 끝 중앙 Quick Menu 베너창 —> 금리보기 클릭 —> 예금과 적금중 선택 —> 등록일 선택(접속 날로 자동 지정됨) —> 하단 전체 선택 또는 가입하고자 하는 방법 선택하여 체크 —> 검색 버튼 누름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모음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모음
저축은행중앙회 사이트 정기예금 상품과 금리 조회

예금과 적금의 상품과 금리 비교 분석하기

재테크 포탈 MONETA

‘재테크 포탈 MONETA’ 사이트는 금융에 관련된 정보를 고객의 입맛에 맞게 정리하여 보여주는 사설 포털사이트입니다. 따라서 이곳에서는 은행, 상호저축은행, 신협, 종합금융사까지 금융권의 모든 정보를 취합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대출과 주식은 물론 재테크 칼럼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미니가계부를 작성할 수도 있어, 요즘 같은 ‘예테크(예금 저금 재테크)’ 시대에 보다 유익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또한 주간 인기 BEST 예적금 상품까지 정리하여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인기상품을 빨리 알아보고 싶다면 이 챕터로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사이트 접속 —> 금융상품 —> 최고금리 —> 왼쪽 최고금리 베너에서 적금 또는 예금 선택 —> 금융기관별 찾기 —> 지역과 저축할 금액을 작성 후 —> 검색 버튼 누름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모음
재테크포탈 MONETA 적금 상품과 금리 조회

오랜만에 찾아온 예적금의 높은 금리는 반가운 소식임은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급격히 쏟아지는 특판상품의 호황 속에서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만 하는지 헷갈리고 딱 떨어지는 판단이 서지 않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예적금 금리뿐 아니라 높이 오른 대출 금리와 주택담보 대출 금리 등은 현재의 어려운 경제 속 허리띠를 더욱 졸라매도록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의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적은 이자라도 가계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더 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카테고리: 저축 · 투자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