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오늘은 롯데상품권 엘포인트 전환 방법, 상품권/엘포인트 사용처 등을 정리해 볼게요.

해당 상품권은 지류(종이)와 모바일 2종류가 있으며 여기서는 지류 롯데상품권 엘포인트 전환 방법을 중심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롯데백화점 데스크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에 가서 전환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도 이어서 소개하겠지만 이게 가장 확실하고 덜 귀찮은 방법입니다.

(어떻게 전환하나요?)

롯데백화점에 가면 롯데카드센터가 있으며 거기서 롯데상품권 엘포인트 전환이 가능합니다.(백화점에 따라 상품권 데스크에서 해 주는 경우도 있으니 문의해 보는 게 가장 좋아요.)

가서 이름과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제시해서 신분을 확인하면(신분증을 따로 요구하지는 않는 걸로 기억해요.) 카톡으로 인증번호를 보내주며 그걸 알려주면 바로 처리해 줍니다.

왼쪽에서 오른쪽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등기를 이용

사정상 롯데백화점에 가는 게 어렵다면 엘포인트 앱으로 전환신청 후 우체국에 가서 등기로 지류상품권을 보내야 합니다.

① 엘포인트 앱 우측 삼선 메뉴에 들어간 후 포인트/결제 중 포인트 전환 클릭

② 아래로 내리면 나오는 제휴사 포인트 전환에서 롯데상품권을 클릭

③ 상품권 번호 13자리 입력 후 전환 신청

④ 그다음 지류상품권을 들고 직접 우체국에 가서 유가증권 등기우편(등기료는 본인 부담)을 이용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83 롯데백화점 일산점 별관 4층’으로 보내야 합니다.

(보낼 때 본인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메모지에 적은 후 등기우편에 함께 넣어서 보내야 하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이게 없으면 포인트 전환이 어려워 처리가 지연될 수 있어요.)

좀 많이 불편하긴 하지만 롯데백화점 방문이 어려울 때 이 방법으로 처리가 가능하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롯데상품권 사용처

쇼핑, 호텔 등 61곳에서 사용 가능

롯데상품권 사용처는 쇼핑, 호텔, 외식 등 7개 카테고리의 61곳입니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이 있는 쇼핑 카테고리가 가장 유용해 보이긴 하지만 이건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 주세요.

롯데상품권 사용처는 카테고리별로 아래와 같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① 쇼핑 :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9곳

② 호텔 : 롯데호텔 등 8곳

③ 외식 : T.G.I.F,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빕스 등 등 15곳

④ 골프/레저 : 롯데스카이힐 부여/제주/김해 CC 등 19곳에서 사용 가능

⑤ 문화/예술/기타 : 롯데콘서트홀, 롯데시네마 등 6곳에서 사용 가능

⑥ 건강검진 : 우리원 헬스케어

⑦ 뷰티 : 박준뷰티랩, 리안헤어, 보그 헤어 3곳에서 사용 가능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방문 전 문의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엘포인트 사용처

총 152곳에서 사용 혹은 적립 가능

2022년 9월 기준으로 엘포인트 사용처(사용 혹은 적립 가능)는 152곳입니다.

(적립만 가능한 곳도 포함되어 있어 애매하긴 하지만 롯데상품권 사용처가 총 61곳인 것을 감안하면 엘포인트 사용처가 더 많긴 합니다.)

오랜만에 엘포인트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피자헛과 인스타워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신규 사용처로 등록되어 있어요.

쇼핑, 외식 등의 5개 카테고리별 엘포인트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쇼핑 : 11번가,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등 53곳에서 사용/적립 가능

② 외식 : 롯데리아, 아워홈, 엔제리너스커피 등 9곳에서 사용 혹은 적립 가능

③ 여가 : 주유(S-OIL), 교통(코레일, 대한항공 등), 여행(익스피디아 등), 영화(롯데시네마) 등 54곳에서 사용 혹은 적립 가능

(대한항공 등 일부는 마일리지 교환)

④ 금융 : DB손해보험, 페이코 등 19곳에서 사용 혹은 적립 가능

(페이코 등 일부는 포인트 전환)

⑤ 교육/문화 : YBM 인강, YES24 등 16곳에서 사용 혹은 적립 가능

(주의사항) 엘포인트는 상품권과 달리 100%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적립만 가능한 곳도 많으며 일부는 엘포인트로 마일리지나 포인트 교환만 가능하기도 하니 사용 전 엘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두는 게 좋습니다.

롯데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통상 롯데상품권 현금교환을 하려면 백화점 앞에 있는 구둣방 같은 곳에서 해야 하나 생각하실 텐데 사실 방법이 2가지나 있어요.

(원래는 엘포인트 현금화를 포함해서 3가지였는데 지금은 2가지입니다.)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 이용

우선 전 이 방법을 이용한 경험이 없으며 특별히 추천드리는 것이 아님을 알려드릴게요.

(이런 방법도 있구나 정도로 참고만 해 주세요.)

검색창에서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여러 사이트가 나오는데 이곳들에서 상품권을 팔 수 있습니다.

파는 방법은 ① 사이트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판매가를 확인 후, ② 우편으로 본인의 지류상품권을 보내면, ③ 거래소에서 확인 후 본인에게 입금해 주는 방식으로 보통 진행됩니다.

거래소마다 수수료 요율이 조금씩 다르니 잘 찾아보시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만약 이 방법이 불편하면 아래에 소개하는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 이용

역사와 전통이 있는 방법이죠.🤣

보통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앞에 거래소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거래소는 점포 형태이거나 구둣방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수료 요율은 가게마다 다릅니다.)

발품을 팔아야 해서 귀찮고 수수료 요율도 중구난방인 단점이 있지만 한 군데 정도 괜찮은 곳을 알아놓으면 두고두고 안정적으로 팔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카테고리: 상품권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