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담대 금리비교 및 대환하기

한국은행은 얼마 전 빅 스텝으로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하였습니다.

이런 여파로 시장 대출 금리도 지속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한 분들에게

가장 최저금리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기 사항대로 현재 시중은행 금리를 잘 비교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금리를 1%만 줄여도 매달 나가는 이자부담을 완화할수 있습니다. 잘 비교해 보고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주담대 금리비교 :: 전국은행연합회

1)전국은행연합회 접속 – 2)소비자포탈 – 3) 가계대출금리 – 4)은행별비교공시- 5)공시연월 – 6)대출종류 –

7)상세구분 – 8)검색

위와 같이 순차적으로 진행하시게 되면 하기와 같은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 KCB 신용등급별 / 시중 은행별 평균금리를 낮은 순으로 정렬하여 볼 수 있으며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본인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어느 정도 선에서 가능한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담대 금리비교 :: 포털사이트

이와 같이 검색창에서 “주택 담보대출 금리비교”를 입력하면 하기와 같이 전체 시중은행

및 저축은행 보험사별로 최저, 최고 금리 기준으로 최신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평균 상환액” 탭을 보시면 전체 상환해야 할 금액에 대하여 원리금 균등상환과

원금 균등상환방식 두 가지 방식에 대하여 금리에 따른 월별 상환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한 번에 쉽게 시중 금융권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은 신용등급(신용점수)에 따른 금리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신용등급 별 이자율(금리)을 더 자세하게 보는 방법은 위의 은행연합회 사이트 검색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담대 저금리 안심전환대출로 갈아타기

안심전환대출은 높은 이율의 변동금리에서 낮은 고정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상품인데요.

지난 7월부터 신청을 받아왔으나 신청조건이 까다로워 신청율이 저조해서 이번에는 자격

요건을 대폭 완화하여 이번 11월 7일부터 다시 신청 접수를 받는데요.

당분간 금리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청 요건에 맞는 대상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 한 대환상품입니다

가입대상자는 기존 8월 16일 이전에 대출한 주담대라야 하며, 주택가격 요건은 6억원

이하여야 하고,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여야 대출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갈아타기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제출서류 및 신청하기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생애최초 특례구입자금보증

주택금융공사가 생애 첫 내집 마련에 나서는 사람들이 집값의 80%까지 대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애 최초 특례구입자금보증’ 상품을 지난 달 31일 출시했는데요.

정부는 지난 8월부터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가구에 대해 주담대 비율(LTV)을 80%로

완화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들은 부실 가능성을 우려해 실제 한도만큼 대출을 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주택금융공사가 새로 출시하는 특례보증 상품은 생애 최초 주택 구매자가 실거주 목적으로 시세 9억원 이하 주택을 구입할 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은행에서 대출받을 수 있는 금액이 주택 가격의 80%에 못 미칠 경우 그 차이만큼 더 대출받을 수 있도록 보증해주는 방식입니다.

이 상품은 은행에서 주담대 신청할 때 같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주담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