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환급 신청 방법

삼쩜삼 환급 신청 방법

우리나라에서 소득이 발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꾸준히 지불하고 있는 것이 바로 세금이죠. 물론 당연히 내야한다는 것은 알지만 낼 때마다 아깝고 큰 돈같이 느껴지는 것도 당연한 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낸 세금 중, 내가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5년 동안 지불한 세금 중 내가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지금 바로 조회해보고 환급신청을 해보는 것이 좋겠죠? 아래에서 자세한 방법과 환급 신청까지 알려드릴게요!

삼쩜삼 세금 환급은?

삼쩜삼 사이트를 이용하여 세금 환급을 할 수 있는 대상자는 3.3%의 세금을 내고 있는 프리랜서, 개인사업자입니다. 정규직 노동자와는 다른 근로형태로 사업자 형태를 띄고 있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있죠.

직장에 소속되어 노동을 제공하는 직장인은 연말정산을 통하여 세금 환급 여부가 결정되지만,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5월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 신고를 통하여 환급 여부가 결정된답니다.

삼쩜삼이란 개인 종합소득세 환급을 위한 신고 도움 서비스입니다. 소득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종합소득세 환급 대상일 수 있는데요, 삼쩜삼에서는 숨어있는 환급액을 받을 수 있도록 종합소득세 신고 도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쩜삼 세금 환급액이 생기는 이유는?

그렇다면 이미 낸 세금에 대해서 환급액은 왜 발생하는 걸까요? 세금을 지불할 때 알맞은 금액으로 책정할 수는 없는 걸까요? 환급액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는 종합소득세 신고로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소득을 지급하는 사업자에서는 ‘원천징수’ 의무가 있어서 세금을 제외하고 급여를 지급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이때, 원천징수를 통해 미리 낸 세금이 실제 내야 할 세금보다 많으면 환급액이 발생하는데, 이 환급액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만 돌려받을 수 있답니다.

세금 환급액 조회 방법

가장 중요한, 내가 돌려받을 수 있는 세금 환급액이 얼마일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릴게요. 5년까지만 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조회하신 후 환급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쩜삼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하시는 분의 휴대전화 번호와 홈택스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환급 예상금액을 조회하실 수 있는데요.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있는 경우 간편하게 환급 신청까지 해보실 수 있습니다.

환급 신청을 하시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1,000원에서 3,000원까지 부과되고 있으나 간편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것 같네요.

삼쩜삼에서 밝힌 자료에 따르면 1인당 평균 환급액은 16만 3천원이라고 합니다.

홈택스로 세금 환급 신청하기

삼쩜삼 사이트를 이용해서 세금 환급을 이용하는 것 또한 간편한 방법 중 하나이지만 운영회사(삼쩜삼)에서 가져가는 수수료가 무려 15%라는 점을 감안하다면 적은 수수료가 아닙니다.

게다가 개인정보 유출과 세무대리인 선임에 대한 불미스러운 이슈 또한 발생한 적이 있어 다른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삼쩜삼 사이트를 통해서 세금 환급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도 환급 신청을 받을 수 있는데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을 하신 후, 국세환급 -> 국세환급금 찾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조회 결과는 5년간의 세금 중 환급액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삼쩜삼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국세청 홈택스에서 바로 조회하는 것 또한 크게 번거롭지 않은 절차를 통해 조회해보실 수 있답니다.

환급금액이 조회되신 분들은 자동으로 환급계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되며 이 곳에서 환급금을 수령하실 수 있는 본인 계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처리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며 평균 2주 정도가 소요되고 있답니다.

3.3%의 세금 중 환급금을 조회하고 돌려받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두 가지 중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하여 신청해보시기를 바랍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