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날이 물가가 오르면서 금리도 함께 고공행진을 하고 있죠? 그러다보니 기존에는 1%대에서 머물렀던 예금 금리가 2%에서 최대 5.95%까지도 오르고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1금융권보다는 비교적 안정성은 덜하지만 금리 혜택이 좋은 2금융권으로 많은 분들이 몰리는데요,

금리가 오르다보니 대출 이자도 동시에 올라 대출을 받으셨던 분들은 많이 힘들어 하실텐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신협 정기예금 고금리 상품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드릴게요. 아래에서 정보를 확인하시고 좋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유니온정기예탁금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정기예금 상품은 바로 유니온정기예탁금입니다. 유니온정기예탁금이란 무엇일까요?

신용협동조합중앙회에서 내놓은 정기예금 상품 중 하나로, 3가지 방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예금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거치식 정기예금,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탁 예금, 적금 3가지 중 원하시는 상품으로 가입을 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유니온정기예탁금은 말그대로 거치식 정기예금에 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각 지역에 위치해 있는 신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율을 각 지점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현재일을 기준으로 가장 이율이 높은 곳은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해 있는 동작신용협동조합입니다.

동작신용협동조합은 12개월 정기예금을 기준으로 최대 5.5%의 이율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방문 없이 가입을 할 수 있기때문에 동작구에 거주하지 않는 분들이더라도 가입 시에 지역을 동작구로 선택하신 후 신협 조합원으로 가입하시면 5.5%의 이율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협 지역별 정기예금 금리비교

유니온정기예탁금 이외에도 고금리를 제공하고 있는 정기예금 상품들이 여럿 있습니다. 지역마다 신용협동조합이 별도로 위치하고 있어, 금리 또한 지역 조합마다 다른데요, 고금리를 제공하고 있는 지역 신협이 어디인지 자세히 정리해드릴게요.

첫 번째는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에 위치해있는 성북신용협동조합입니다. 성북구에 있는 신협에서 제공하는 금리도 유니온정기예탁금과 동일하게 5.5%를 제공하는데요,

기간은 12개월 즉, 1년을 기준으로 하며 금액은 최소 입금금액 1만원만 정해져있을 뿐 최대 한도는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예금주 보호법에서 보장하고 있는 5천만원 한도를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성북신용협동조합 또한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비대면 계좌 개설 및 예금 가입이 가능하니 간편하게 가입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역 신협 정기예탁금 금리비교

위에서 말씀드렸던 지역 신용협동조합 외에도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곳들이 꽤 많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민신협, 위미신협 등의 경우 12개월을 기준으로 6.3%의 이율을 제공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실제 상품가입을 진행하면 6.0%로 나오는군요.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지역의 정기예금 금리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조회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각 지역별의 신협, 새마을금고, 농/축협, 저축은행 그 외의 은행의 예적금 상품들을 금리순으로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고금리 예 적금 상품 손쉽게 찾는 방법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는 방법으로는 마이뱅크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협동조합 지역단위와 상관 없이 가장 높은 금리 상품을 취급하는 곳을 알고 싶다면 마이뱅크를 통해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협 외의 다른 은행과도 금리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예금비교 탭을 클릭한 후, 정기예금, 정기적금, 자유적금 중 원하는 상품과 은행을 클릭하면 높은 금리 순서대로 상품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은행 이름 클릭 시에는 해당 지역 지점의 주소나 약도 등 원하시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나타나며, 상품의 가입 여부가 확인됩니다.

이상으로 지역별 신용협동조합의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알아봤는데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저축은행에도 좋은 고금리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