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계산기

네이버 환율계산기

네이버 메인 검색창에서 “환율계산기”를 검색하면 만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정보가 불투명한 시절에는 은행에서 조회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었지만, 이제는 이렇게 포털에서 대표적인 환전은행의 환율정보와 우대정보까지 모두 한번에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달러를 기준으로 대표적인 기준 환전은행으로 이용하게 되는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을 네이버 환율계산기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화면구성은 트렌드답게 심플합니다. 좌측에 환율 변동 그래프를 바로 확인해볼 수 있고, 오른쪽에서는 은행선택과 환율계산 정보입력을 하게 됩니다.

만약 내가 달러를 사게 되는 경우에 왼쪽 차트를 보고 환율그래프가 너무 상승하거나 상승해있다면 환율이 조금 안정되는 시점에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즉각적인 판단이 가능한 지표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급한 환전이 아니라면 차트를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단기적인 범위에서는 환율변동범위가 몇원 단위로 크지 않으니 대규모 송금이나 환전이 아니라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차트를 살짝 확인해보고나서 거래를 하게 될 지정은행을 선택합니다. 예시화면에서는 하나은행을 기준으로 계산해보겠습니다. 하나은행을 선택하고 난 뒤, 은행선택창 바로 아래에서 거래유형을 선택합니다. 거래유형은 현찰을 살 때, 팔 때, 그리고 해외로 송금을 할 때와 받을 때로 구분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차을 살 때로 선택하여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거래은행에서 환율우대를 받는 경우에 우대비율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거래은행에 따라서, 혹은 우대쿠폰이나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받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저는 프로모션을 예시로 생각하여 50%로 설정하고 계산해보았습니다.

보유한 금액의 총액은 1000달러를 기준으로 계산해보았으며, 가지고 있는 달러를 현찰로 팔 때 환율우대를 50%로 받아서 거래하는 기준으로 계산된 결과입니다. 결과는 달러당 약 1126원으로 계산되어 112만 6천원정도가 나오게 되네요. 물론 실제 은행에서 거래하는 경우 금액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겠지만 대략 얼마정도를 받을 수 있겠다라는 예상을 해볼 수 있기에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환율계산기

다음 환율계산기는 네이버와 거의 같은 형식이며 하나은행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 사이트의 검색창에 환율계산기를 입력하면 됩니다.

특정국가의 환율이 궁금하실 땐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 OO환율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 : 호주환율)

구글 환율계산기

해외에서 가장 접속하기 편한 사이트가 구글이다 보니 저도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로 확인하는 용도로 이용하곤 했습니다. 다른 포털처럼 검색창을 통해 들어가면 미국 달러 기준으로 설정된 화면이 나옵니다. 원화 대비 미국 달러로 나온 걸 보니 요즘 얼마나 고환율 상황인지 실감이 납니다.

환율계산기 어플 Ⅰ – 환율계산기 플러스

해외에 나갈 때 원화와 현지 통화, 그리고 미국 달러 환율을 함께 비교해서 볼 일이 있을 때 유용한 어플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환율계산기 플러스를 살펴보니 심플한 인터페이스 자체는 좋지만 무료 버전은 기능이 제한되어 있으니 그 점을 참고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가격 계산기는 카메라로 바로 가격 환산을 할 수 있어서 좋은데 하루에 3회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율 위젯도 프로 버전에서 지원된다고 합니다. 무료 버전은 광고가 있습니다.

환율계산기 어플 Ⅱ – 올빼미 환율계산기

올빼미 환율계산기는 손쉽게 환율 조회, 환율 계산, 환율 알람을 받을 수 있고 무료 버전이어서 요즘 가장 많이 쓰고 있습니다.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따로 광고가 나오지 않아서 편리합니다.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전세계24에 맞게 환율 출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의 미국 달러를 클릭하면 환율에 관련된 뉴스도 제공됩니다. 그리고 환율을 조회할 때 계산기 모드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물건을 여러 개 구매할 때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상으로 PC와 모바일에서 환율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 혹은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