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조회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조회

요즘 금리인상으로 시중은행을 중심으로 예금금리 역시 하루가 지날수록 오르고 있는 추세인데요. 제 2금융권중 지역별 개별 금융 법인으로 운영되는 새마을금고의 정기예금 상품 중 고금리 상품과 지역 위치에 따른 고금리 상품 조회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6.5% ?

현재 금리 비교 결과 제주특별자치도의 동문금고를 중심으로 제주 소재 금고들이 상위 고금리 이율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다른지역의 금고의 경우도 12월 현재 예금이율 6.5% 특판한정으로 오픈런 출시하는 금고들이 많은 것으로 보아 새마을금고끼리도 상당한 고객유치싸움이 치열해 보입니다.

마이뱅크 공시에는 최고 6.5%로 공시되어 있으나 해당 금고에 들어가면 실질 금리는 6.1~6.3%네요. 다른 지점 역시 실질공시보다 0.5%이상 올려서 공시되어 있는 걸 보면 고객유치를 위한 눈치싸움이 치열해 보입니다.

가입기간별 가장 높은 이율은 6개월 적립시 6.0%로 가장 높게 되어 있는데요. 고금리 이율로 짧게 가입하는 방식도 괜찮아 보입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부터 48개월까지 가능하며 가입방법은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과 비대면 어플 가입 두 가지 모두 가능합니다. 가장 좋은 점은 예치 금액의 한도가 없다는 점인데요, 기존의 낮은 금리의 예탁금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이번에 새마을금고 정기예금으로 변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예금가입방법은 대면 뿐만 아니라 비대면으로도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어플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상품 금리비교

이 외의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내 주변에 어떤 새마을금고의 정기예금 상품이 금리가 높은지 찾아보고 싶으실 것 같은데요, 현재 지역별 새마을금고의 정기예금 상품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지역 외의 다른 정기예금 특판 상품 비교가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찾아보세요. 금리 순위별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고금리 정기예금 찾는 방법

새마을금고는 지역단위별 개별 법인이라서 금고마다 금리가 각자 상이하고 금고별로 다르게 특판상품을 내어놓기도 합니다.


먼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하는 첫번째 방법입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상단의 [금고 위치 안내] 탭을 클릭합니다.

찾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해당지역 지점의 금리를 선택합니다.

세부적인 상품별 금리를 알 수 있습니다.

마이뱅크로 금리 비교하기

두 번째는 마이뱅크 사이트를 통해서 금리를 비교하는 방법입니다. 새마을금고 지역단위와 상관 없이 가장 높은 금리 상품을 취급하는 곳을 알고 싶다면 마이뱅크를 통해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외의 다른 은행과도 금리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예금비교 탭을 클릭한 후, 정기예금, 정기적금, 자유적금 중 원하는 상품과 은행을 클릭하면 높은 금리 순서대로 상품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은행 이름 클릭 시에는 해당 지역 지점의 주소나 약도 등 원하시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나타나며, 상품의 가입 여부가 확인됩니다.

이상으로 지역별 새마을금고의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알아봤는데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저축은행에도 좋은 고금리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