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비교

최근 서민경제의 모든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가계의 부담은 더 가중되어 가고 있는데요, 소비 부분에서 줄일 수 있는 부분은 가능하다면 모두 줄이고 싶은 것이 서민들의 심정일 듯 합니다.

특히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비용중 이동통신 요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알뜰폰 요금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역시 여러 업체가 있어서 요금제에 대한 꼼꼼한 비교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 아닐까 싶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란?

먼저 알뜰폰 요금제는 기존의 이동통신사 SKT, KT, LGU+ 3사의 통신망을 빌려서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으로 서비스하는 이동통신망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기존의 이동통신 서비스 요금은 사실상 이 3개 회사의 의지에 따라 결정되는 부분이 있어 오랫동안 담합의 의혹을 받아 왔는데요,

높은 요금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원성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런 배경 가운데 탄생한 것이 알뜰폰 요금제입니다.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은 전국적 네트워크 망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3개

대형사(SKT, KT, LG U+)로부터 네트워크 망을 빌리고, 빌린 네트워크 망을 활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들은 네트워크를 대여하는 만큼, 네트워크 설비를 위한 투자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알뜰통신 사업자 현황

현재 많은 수의 알뜰통신 사업자가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업체 선정하여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업체가 있으며 지속해서 알뜰통신 사업에 참여하는 업체가 늘고 있으며,

기존에는 중소업체가 참여하였다면, 현재는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대형 기업에서 참여하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져 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알뜰통신 사업에 참여를 선언한 toss에도 관심이 가는데요, 올해 안에 사업에 착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요금제

여러가지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들이 시중에 나와있는데 첫 번째로 소개드릴 통신사는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입니다. 유알모라고도 줄여서 많이들 부르시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1만원대 요금제로 데이터를 어느정도는 충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월마다 제공되는 데이터를 다 사용하는 경우에도 속도제한이 있는 상태로는 무제한으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16,500원에서 17,500원짜리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네요.

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두 번째는 헬로모바일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 소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헬로모바일을 그렇게 추천드리는 편은 아닙니다.

사용해본 결과 데이터 속도나 통화 음질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지만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 수가 워낙 적어 전화 연결이 정말 안됩니다.

다만 요금제를 살펴보면 꽤나 매력적인 요금제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요금제의 경우에도 월마다 제공되는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경우에는 제한된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KT M모바일 통신사 알뜰폰 요금제

KT M모바일 통신사에서 준비한 알뜰폰 요금제는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요금제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월 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여 제한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하다 보면 동영상 시청 시에나 데이터 속도가 중요한 경우에는 불편함을 겪을 수가 있는데요,

그럴 때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여유로운 양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요금제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신한카드와 연계되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신한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맞춤형 알뜰폰 요금제 찾기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여러 요금제를 비교해봤지만 내게 최적화된 맞춤형 요금제가 무엇일지 판단이 안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나에게 필요한 데이터양, 통화시간, 문자수량 등 맞춤형으로 입력하여 통신사업자별 요금제를 찾는 방법이 있는데요,

알뜰폰 Hub라는 사이트를 통해 내가 원하는 데이터 용량과 통화, 문자 사용량을 입력하면 맞춤형 요금제를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 내게 필요한 요금제 조건 설정

▶ 맞춤요금제 검색 결과

이렇게 내가 원하는 조건들을 입력하면 알뜰폰 통신사별로 맞춤형 요금제 검색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월 납부액까지 한 눈에 확인 가능하므로 굉장히 합리적인 요금제를 찾아볼 수 있겠죠? 아래 링크를 통해 검색하셔서 맞춤형 요금제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카테고리: LIFE

Loading